전체뉴스

[2014년 케이블&종편]택연-레이디 제인, 신예 예능인 선정

김겨울 기자

입력 2014-12-08 08:12

more
택연-레이디 제인, 신예 예능인 선정


▶ 신예 예능男 : 택연



올해 케이블& 종편 예능 프로그램은 풍년이었다. 시즌제 프로그램들은 나날이 화제를 모았으며, 지상파 시청률을 위협하는 신규 프로그램의 활약도 돋보였다. 단연 예능 새싹들의 활약도 컸을 수밖에. 나영석 PD 군단의 '꽃보다 청춘' 시리즈와 '삼시세끼'는 신예 스타를 발굴했다. 가장 돋보인 신예스타는 택연이다. '삼시세끼'에서 택연은 '짐승돌'이란 별명답게 우람한 근육을 선보이며. 최적의 일꾼다운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투덜이' 이서진과 묘한 대칭을 이루며, '삼시세끼'의 성공을 견인하고 있다. 택연(30%)과 박빙을 보였던 유연석(25%)도 예능 새싹으로서 가능성을 보였다. 역대 '꽃보다 청춘' 시리즈에서 가장 스마트하면서도 '반전'있는 모습으로 선전했다.

뒤를 이어 tvN '마녀사냥', '썰전'의 허지웅(20%)와 '썸남'으로 무려 4차례나 열애설의 주인공이 됐던 홍진호(15%)가 있다. 이들 역시 기존에 보지 못했던 차별화 된 캐릭터로 케이블&종편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했다.

▶ 신예 예능女 : 레이디 제인

남자 예능들이 '대세'인 상황에서 여성 신예 스타를 발굴하기란 쉽지 않다. 이 가운데서 레이디 제인과 한혜진이 눈에 띈다.

레이디 제인은 홍대 여신에서 MBC '라디오 스타'로 빵 터지는 입담을 선보이더니, 예능 섭외 1순위로 성장했다. 레이디 제인은 톡톡 튀는 입담에 재치있는 성격, 거기에 개념있는 입담까지 선보이며 대중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그는 tvN '로맨스가 더 필요해'와 KBS 케이블 '시청률의 제왕', 티채널 '용감한 기자들' 등 에서 활약했다. 레이디 제인(45%)의 뒤를 이어 JTBC '마녀사냥'의 한혜진(35%)이 높은 표를 받았다. 한혜진은 모델 출신답게 늘씬한 외모의 패셔니스타로 눈길을 끄는가 하면 거침없는 19금 토크로도 유명세를 얻었다.

김겨울 백지은 김표향 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