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정상일 신한은행 감독. "승리한 것에 만족한다"

남정석 기자

입력 2019-12-09 21:37

정상일 신한은행 감독. "승리한 것에 만족한다"


"승리한 것에 만족한다"



여자 프로농구 신한은행이 9일 용인실내체육관서 열린 삼성생명전에서 71대65로 승리, 3연승을 이어가면서 단독 3위를 굳건히 지켜냈다. 삼성생명은 외국인 선수 카이저의 부상으로 국내 선수로만 3경기째를 뛰었지만 결국 골밑 싸움을 이겨내지 못했다. 리바운드에서 신한은행이 44개로 삼성생명의 24개와 무려 20개 차이가 났다.

정상일 신한은행 감독은 "상대가 외국인 선수 없다보니 오히려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무척 큰 경기였다"며 "초반 분위기에 눌려 기선을 뺏기면서 전반에 어려운 경기를 했지만, 후반전에 승부를 볼 수 있다고 대비했는데 주효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리바운드 차이도 많았는데 점수차를 더 벌리지 못하며 어려운 경기를 했다"며 "그래도 이긴 것은 이긴 것이고, 3연승도 의미가 있으니 여기에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딱히 두각을 나타냈다고 볼 수 있는 선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14득점을 올린 한엄지가 몸싸움 등을 피하지 않고 달려드는 플레이는 분명 나아진 모습이다"라며 "김단비는 13득점으로 다소 기대에는 못 미쳤지만, 대신 상대 김한별을 한자릿수 득점으로 묶으며 수비에서 좋은 활약을 했다"고 평가했다. 3위를 지킨 것에 대해선 "이제 2라운드를 지나고 있을 뿐이며 언제든 순위는 바뀔 수 있기에 큰 의미는 없다. 반드시 이길 경기를 잡고 가는게 현재로선 최고의 시즌 운영 방법"이라고 말했다.용인=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