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선두 수성' 안덕수 감독 "우리는 도전자 입장"

김가을 기자

입력 2019-02-17 19:07

more
'선두 수성' 안덕수 감독 "우리는 도전자 입장"
안덕수 청주 KB스타즈 감독. 사진제공=WKBL

"우리는 도전자라는 마음이다."



승장 안덕수 청주 KB스타즈 감독의 말이다.

청주 KB스타즈는 17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펼쳐진 수원 OK저축은행과의 2018~2019 우리은행 여자프로농구 원정경기에서 69대6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KB스타즈(23승6패)는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동시에 올 시즌 OK저축은행전 6연승을 질주했다.

경기 뒤 안 감독은 "체력적으로 많이 밀려서 힘든 상황이 있었다. 그러나 선수들이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뛰어서 승리했다. 상대 외국인 선수 수비 때 로테이션도 잘 이뤄졌다. 다만, OK저축은행의 3점슛이 좋아서 마지막에 쫓겼다"고 말했다.

이날 박지수는 25점-1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매서운 활약을 했다. 하지만 다른 선수들의 활약은 다소 미비했다. 안 감독은 "피로가 있었던 것 같다. 3점슛이 잘 들어가지 않았지만, 한 발 더 뛰려고 했다. 수비에서도 잘 해줬다. 3점슛은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 번 잘 준비하겠다. 연패하지 않으려 선수들이 새 마음으로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KB스타즈는 20일 홈에서 신한은행과 격돌한다. 1위 수성을 위해 중요한 경기. 안 감독은 "(선수들의 부담감은) 솔직히 잘 모르겠다. 이런 마음, 저런 마음이 있을 것이다. 그저 우리는 도전자라는 마음으로 매 경기 열심히 하자고 한다. 의식하지 않기 위해 특별한 말은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서수원=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