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발가락에 힘주나요?" 안우진의 모든 게 궁금했던 9억팔... 이제는 완벽주의와 헤어지는 중[애리조나 코멘트]

권인하 기자

입력 2023-02-04 05:40

수정 2023-02-05 10:07

"발가락에 힘주나요?" 안우진의 모든 게 궁금했던 9억팔... 이제는 완…
키움 히어로즈가 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스코츠데일 훈련장에서 훈련 했다. 장재영이 훈련하고 있다. 애리조나(미국)=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3.2.3/

[스코츠데일(미국 애리조나주)=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엄지발가락에 힘을 주냐고 묻더라. 난 생각해본적도 없는데…."



지난해 평균자책점과 탈삼진왕에 오르며 KBO리그를 대표하는 우완 투수가 된 키움 히어로즈의 안우진은 이번 애리조나 스프링캠프에서 아직 유망주인 9억팔 장재영과 함께 캐치볼을 하고 있다.

장재영은 9억원이라는 큰 계약금을 받고 입단해 많은 팬들의 주목과 기대를 한몸에 받았지만 아직 기대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제구가 들쭉 날쭉 해 볼넷이 많이 나오는게 부진의 원인으로 지적된다.

안우진도 후배 장재영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했다. 안우진은 "(장)재영이가 연습 피칭할 때는 진짜 좋은데 시합때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다"면서 "심리적인 것일 수도 있고, 의욕이 앞서서 일 수도 있다. 내가 볼 땐 너무 완벽하게 하려는 게 있다"라고 말했다.

안우진이 장재영의 완벽증에 대한 에피소드를 들려줬다. 안우진은 "재영이가 한번은 내가 던질 때 어디를 보고, 팔은 어떤 느낌으로 하고, 다리 들 때의 느낌은 어떠냐고 묻더라"면서 "다리를 들었을 때 엄지 발가락에 힘을 주는지, 새끼 발가락은 어떻게 하는지를 물었다. 나는 생각도 해본적 없는 것들이었다"라며 혀를 내둘렀다.

안우진은 "그래도 재영이가 입단했을 때보다 2년째 때가 좋았고, 또 올해 좋아지는 것 같다"면서 "캐치볼을 하면서 내가 했을 때 좋았던 느낌을 말해주고 있다. 캐치볼 할 때도 제구에 도움이 됐던 방법으로 하고 있다. 재영이에게 많이 알려주고 싶다"라고 후배 사랑을 말했다.

다행히 장재영은 완벽주의를 버리고 있는 중. 장재영은 웃으며 "발가락 질문은 작년 시즌 전에 물어봤던 것이다. 내가 완벽해지려고 하는 성격이 강했고, 지는 것도 안좋아했다. 그동안 잘 안돼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고, 그래서 더 완벽해지려는 생각이 강했다"면서 "스텝 바이 스텝으로 갔다면 지금 좀 더 나아졌을 것이란 생각도 들지만 욕심이 많았다"라고 했다. 지금은 달라졌다고. "이젠 완벽해지려는 생각을 많이 버리고 좀 더 심플하게 생각하고 사소한 것보다 좀 더 넓게 보고, 하루하루에 연연해 하지 않고 길게 보면서 훈련을 하고 있다. 그러니 야구도 좀 더 재밌고, 안보이는 것도 많이 보이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스코츠데일=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