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초 긍정 마인드' 민병헌의 예비역 신화, 10년 후 또 다른 '병헌' 재현할까

정현석 기자

입력 2022-10-03 02:40

수정 2022-10-03 09:34

more
'초 긍정 마인드' 민병헌의 예비역 신화, 10년 후 또 다른 '병헌' …
2022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2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삼성 이병헌. 고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2.09.21/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롯데에서 아쉽게 이른 나이에 은퇴한 민병헌(35).



두산 입단 후 초창기, 임재철에 밀려 수년간 백업 외야수에 머물렀던 2라운드 14순위 유망주는 늘 긍정적인 선수였다. "빨리 병역을 마치고 돌아와서 승부를 봐야겠어요"라며 성공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친구 양의지에 이어 경찰에 입대해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그는 실제 그의 말처럼 승부수를 띄웠고, 성공했다. 2013년 부터 엄청난 포텐을 터뜨리며 최고의 리드오프이자 외야수로 명성을 떨쳤다. 꾸준한 활약 속에 FA 대박 주인공으로 롯데 유니폼을 입었다.

생각의 힘은 크다. 성공한다고 믿고 노력하면 실제 이뤄질 확률이 높아진다. 포기하지 않는 긍정의 마인드가 중요한 이유다.

10년이 훌쩍 지난 시점. 민병헌의 초창기 모습을 꼭 닮은 선수를 만났다.

삼성 포수 유망주 이병헌(23)이다. 두산 신인 좌완 투수 이병헌과 동명이인 투-타 맞대결 가능성으로 화제를 모은 선수.

하지만 닮기는 이름만 같은 민병헌 선배를 더 닮았다.

이병헌은 지난달 18일 콜업됐다. 김재성의 부상으로 한자리가 비는 행운이 있었다. 삼성 박진만 감독 대행은 "신인드래프트 때 큰 기대 가지고 뽑은 삼성의 미래를 이끌어야 할 선수"라며 기회를 줄 뜻임을 비쳤다. 실제 지난달 22일 KT전에 황동재와 배터리를 이뤄 프로데뷔 첫 선발출전을 했다. 아쉽게 첫 타석에서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자신감 있는 적극적 스윙이 인상적이었다.

그는 30일 두산전에 다시 한번 타석 기회를 얻었다. 9-3으로 앞선 8회 교체 출전했다. 두번 실패는 없었다. 데뷔 두 타석 만에 데뷔 첫 안타와 첫 타점을 올렸다. 1사 1,2루 3B1S에서 전창민의 142㎞ 패스트볼을 과감하게 당겨 좌전 적시타를 만들어냈다.

제물포고 시절 김도환과 포수랭킹 1,2위를 다투던 유망주. 군 복무까지 일찌감치 마친 성장 가능성이 큰 예비역이지만 팀 경쟁 상황이 녹록치 만은 않다.

강민호 김태군 김재성까지 삼성에는 10년 포수 라인업이 견고하게 짜여져 있다.

기회란 측면에서 답답한 마음은 없을까.

땀을 뻘뻘 흘리며 경기전 훈련을 소화하던 이병헌에게서는 부정적인 모습을 조금도 찾아 볼 수 없었다.

"전역하고 올시즌 2군에서 많은 경기(71경기)를 뛰면서 경험을 많이 쌓았어요. 아직 1군선수가 되기 부족한 제가 여기 와있는 건 정말 큰 행운이라 생각해요.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합니다."

긍정적 마인드로 미래를 꿈꾸며 현재를 배우는 유망주.

퓨처스리그 시절부터 유심히 지켜본 삼성 박진만 감독 대행은 이병헌의 이런 자세를 높게 평가한다.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워낙 준비와 노력을 많이 하는 선수다. 훈련 전에 먼저 나와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고, 공부와 노력을 하는 준비성이 좋다"며 "그라운드에서도 매우 활발하고, 파이팅이 넘치는 선수"라며 성장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긍정적 마인드와 준비성, 외모까지 민병헌을 닮은 이병헌. 살짝 몸을 접었다가 치는 타격자세까지도 흡사하게 보인다.

민병헌의 예비역 신화가 10년 만에 이병헌을 통해 재현될 지 궁금해진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