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창원브리핑]"부상 재발 우려에…" 몸 사리는 새 외인, 그래도 감싼 사령탑

정현석 기자

입력 2021-04-20 18:12

"부상 재발 우려에…" 몸 사리는 새 외인, 그래도 감싼 사령탑
25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KT 위즈와 한화 이글스의 시범경기가 열렸다. 타격 준비하고 있는 알몬테. 수원=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1.03.25/

[창원=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KT위즈 이강철 감독이 조일로 알몬테를 감쌌다.



이강철 감독은 20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다이노스와의 시즌 첫 경기를 앞두고 최근 수비에서 안일한 플레이와 공격 부진으로 도마에 오른 알몬테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18일 키움전 6회 송민섭으로의 교체에 대해 이 감독은 "이기고 있고, 점수 차 여유 있어서 뺀 것"이라며 문책성 교체는 아님을 시사했다. 논란의 수비에 대해서는 "수비는 원래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원래 빠른 발은 아닌 것 같고, 부상 후유증이 남아있어 혹시 모를 재발을 우려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19일 현재 0.265의 타율과 1홈런 6타점의 외인 답지 않은 평범한 성적. 좌투수 상대 타율이 0.083일 정도로 취약한 점도 문제다.

하지만 이 감독은 아직은 새 외인타자의 '적응 과정'이라고 보고 있다.

"9개 팀을 다 돌아 만나보면 나아질 거라고 본다. (타자가 투수 공을) 아무래도 보는 것과 상대하는 건 다르다. 우리보다 수준이 높은 일본리그에서 3할을 쳤던 타자 아니냐. 시간을 두고 좀 더 지켜보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괜찮을 거라 본다. 다만, 일본에서의 몸상태와 지금의 몸상태가 어떻게 다르냐가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알몬테는 이날 5번 지명타자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경기 전 그는 연신 날카로운 타구를 생산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강철 감독은 "오늘 연습 타구에 힘이 실리더라"며 반전 활약을 기대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