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핫포커스]7G 득점권 타율 '제로', 장타율 0.167, KIA 터커 잘하던 '눈 야구'도 안된다

김진회 기자

입력 2021-04-13 10:20

7G 득점권 타율 '제로', 장타율 0.167, KIA 터커 잘하던 '눈…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타자 프레스턴 터커. 고척=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지난해 타이거즈 역사상 최초로 30홈런-100타점-100득점을 달성한 타자가 맞나 싶을 정도다.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타자 프레스턴 터커가 시즌 초반 극심한 타격 부진을 겪고 있다.



터커는 지난주 키움 히어로즈와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타율 1할5푼4리(26타수 4안타)를 기록했다. 개막 이후 두 경기 연속 안타를 신고하지 못하다 지난 7일 고척 키움전에서 멀티히트를 때려내며 팀 역전승을 견인했지만, 이후 다시 타격 사이클이 하향곡선을 그렸다. NC전에선 10타수 1안타에 그쳤다.

터커의 장점은 장타도 있지만, '눈 야구'가 된다는 점이었다. 지난해 부상 선수 속출 속 '강한 2번'이 되면서 해결도 많이 했지만, 볼넷 부문 5위(76개)에 랭크돼 4할에 가까운 출루율(0.398)을 찍을 정도로 중심타선에 연결을 많이 시켜줬다. 또 타석당 투구수도 지난해 3.87개였다. SK 와이번스(현 SSG 랜더스)를 상대로는 4.14개까지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는 3.58개에 그치고 있다.

하지만 올 시즌 가장 답답한 건 득점권 타율이다. 터커는 7경기째 득점권 타율이 '제로'다. 11타수 무안타. 이번 시즌 어떤 팀에도 밀리지 않는 최원준-김선빈으로 구성된 테이블 세터 뒤에 클린업 트리오의 선봉인 3번 타순에서 방망이를 돌리고 있는데 득점권에서 번번이 타점을 생산해내지 못하고 있다. 특히 4개의 안타 중 3개가 4타석 이상을 소화해야 나왔다. 첫 타석부터 세 번째 타석까진 1안타밖에 생산해내지 못했다. 해결과 연결이 안되니 테이블 세터와 경기 후반 백업들이 만들어내는 점수 외에 빅 이닝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장타에 대한 욕심 때문일까. 지난 시즌이 끝난 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우익수를 보던 터커에게 1루수 전환을 요청했다. 터커에게도, 팀에도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했다. 터커는 체력을 아낄 수 있어 더 많은 홈런과 장타를 생산할 가능성이 높아졌고, 터커가 빠진 우익수 자리를 최원준이 맡으면서 수비율도 좋아졌다. "다이나믹한 외야를 만들고 싶었다"던 윌리엄스 감독의 구상과 맞아떨어진 계획이었다.

하지만 장타율도 기대이하다. 0.167에 불과하다. 터커는 1루수 전환과 동시에 몸집을 더 키워 파워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그러나 공이 정타에 맞지 않고 있다. 홈런도 때려내지 못하고 있어 심리적으로 조급해질 수밖에 없다. 터커의 봄은 언제 찾아올까.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