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S코멘트]두산 김태형 감독 "매 경기 총력전, 반드시 우승한다"

박상경 기자

입력 2019-10-17 21:45

두산 김태형 감독 "매 경기 총력전, 반드시 우승한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5번째 한국시리즈 출격을 앞둔 두산 베어스의 김태형 감독은 필승의 각오를 담은 출사표를 던졌다.



김 감독은 17일 키움 히어로즈가 한국시리즈 맞상대로 결정된 직후 구단을 통해 "키움은 안정된 투타 밸런스를 바탕으로 좋은 전력을 갖췄다. 하지만 우리는 코칭스태프와 선수단이 하나 돼 한국시리즈를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두산은 올 시즌 SK 와이번스와 치열한 정규시즌 1위 경쟁을 펼쳤다. 한때 SK에 9경기차까지 뒤지면서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 기록이 4에서 멈출 위기에 처했다. 그러나 꾸준한 추격 흐름 속에 SK가 무너졌고, 결국 정규시즌 최종전에서 NC 다이노스에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역전 1위 및 우승을 달성, 또다시 '미라클 두산'을 증명해냈다.

키움의 기세가 상당하다. 정규시즌 4위로 포스트시즌에 나선 키움은 준플레이오프에서 LG 트윈스를 3승1패로 제압하며 플레이오프에 올랐다. 플레이오프에서는 SK에 열세라는 예상을 완전히 뒤집고 3연승, 업셋 시리즈를 만들면서 한국시리즈에 올랐다. 두산은 정규시즌 전적에서 키움에 7승9패로 열세였다.

김 감독은 "매 경기 총력전을 펼쳐 반드시 우승하겠다"며 "열성적인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을 안기겠다"고 다짐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