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현장속보]키움 최원태, KT전 7.2이닝 1실점 QS+ '8승 도전'

박상경 기자

입력 2019-08-21 20:59

키움 최원태, KT전 7.2이닝 1실점 QS+ '8승 도전'
2019 KBO리그 KT위즈와 키움히어로즈의 경기가 2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렸다. 키움 선발투수 최원태가 KT타선을 상대하고 있다. 수원=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9.08.21/

[수원=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키움 히어로즈 최원태가 KT 위즈전에서 시즌 8승에 도전하고 있다.



최원태는 21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전에 선발 등판해 7⅔이닝 동안 6안타 무4사구 5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총 투구수는 93개. 올 시즌 21경기서 7승5패, 평균자책점 4.28을 기록한 최원태는 이날 실점한 5회말을 제외한 나머지 이닝에서 효율적인 투구수 관리로 상대 타선을 봉쇄하면서 승리 요건을 갖춘 채 마운드를 내려왔다.

1, 2회를 삼자 범퇴로 마친 최원태는 3회말 2사후 심우준에게 첫 안타를 허용했지만, 조용호를 2루수 땅볼 처리하면서 이닝을 마쳤다. 4회 역시 2사후 유한준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지만, 멜 로하스 주니어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으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최원태는 5회말 선두 타자 박승욱이 친 뜬공이 우중간 펜스 윗등에 맞고 튄 것을 야수들이 제때 처리하지 못하면서 3루까지 진루를 허용했다. 이어진 황재균 타석에서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으나 박승욱이 홈 쇄도했고, 비디오판독 결과 세이프 판정을 받으면서 첫 실점 했다. 이어진 무사 1루에서 장성우를 3루수 병살타 처리하면서 아웃카운트 두 개를 추가한 최원태는 심우준에게 유격수 실책 출루를 허용했지만, 조용호를 투수 땅볼로 잡고 추가 실점을 막았다.

6, 7회를 삼자 범퇴 처리한 최원태는 팀이 5-1로 앞선 8회에도 다시 마운드에 올랐다. 최원태는 장성우의 대타로 나선 김민혁을 삼진 처리했으나, 심우준, 조용호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최원태는 오태곤을 삼진 처리하면서 아웃카운트를 추가했지만, 결국 브랜든 나이트 투수 코치가 마운드에 올랐다. 최원태는 2사 1, 2루 상황에서 김상수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구원 등판한 김상수는 강백호와의 승부에서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추가했고, 최원태는 추가 실점 없이 이날 경기를 마무리 했다.

수원=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