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밀어내기 타점' 다르빗슈 "어떻게든 출루하려고 했다"

선수민 기자

입력 2017-10-18 15:53

수정 2017-10-18 15:53

'밀어내기 타점' 다르빗슈 "어떻게든 출루하려고 했다"
6회초 2사 만루에서 밀어내기 볼넷으로 출루하고 있는 다르빗슈 유. ⓒAFPBBNews = News1

LA 다저스 투수 다르빗슈 유가 밀어내기 볼넷으로 타점을 올린 소감을 전했다.



다르빗슈는 1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선발 등판해 6⅓이닝 6안타(1홈런) 1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다저스는 컵스에 6대1로 완승을 거두면서, 시리즈 3연승을 달렸다. 월드시리즈 진출에 1승만을 남겨두고 있다. 다르빗슈는 포스트시즌 2경기에서 2승, 평균자책점 1.59(11⅓이닝 2자책점)를 기록했다.

다르빗슈는 1회말 1사 후 카일 슈와버에게 좌중간 솔로 홈런을 맞았다. 크리스 브라이언트에게 좌전 안타, 2사 후 윌슨 콘트레라스에게 우전 안타를 맞으며 불안한 출발. 하지만 존 제이를 루킹 삼진으로 잡아냈다. 컷패스트볼과 슬라이더가 모두 위력적이었다. 2회 삼진 1개를 포함해 삼자범퇴. 3회에도 안타 1개를 내줬을 뿐, 아웃카운트 3개를 모두 내야 땅볼로 잡았다. 팀이 2-1로 앞선 4회말 2사 1,2루 위기에 몰렸으나, 카일 헨드릭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3-1로 리드한 5회말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6회초 공격에선 묘한 상황이 나왔다. 다저스는 실책-안타-볼넷으로 2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투수 다르빗슈 타석에서 다저스는 교체 카드를 꺼내지 않았다. 다르빗슈는 컵스 투수 칼 에드워즈 주니어를 상대로 계속해서 번트 자세를 취했다. 하지만 에드워즈는 전혀 스트라이크를 잡지 못했다. 결국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추가 실점. 이 때부터 승부는 기울기 시작했다. 다르빗슈는 7회말 첫 아웃카운트까지 잡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팀이 6대1로 이기며, 다르빗슈는 승리 투수가 됐다.

투수가 포스트시즌 경기에서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낸 건 약 40년 만의 일이다. 지난 1977년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3차전에서 래리 크리스텐슨(필라델피아 필리스)이 밀어내기 볼넷을 기록한 바 있다.

다르빗슈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칠 수 있는 찬스라고 생각하진 않았다"면서 "단지 볼넷을 얻든, 몸에 맞는 공으로 나가든, 무언가를 하려고 했다. 어쨌든 점수로 연결됐다"며 흡족해했다.

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