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화 8년만에 5연승, 살아난 타선, 빈틈없는 수비도 눈길

박재호 기자

입력 2016-05-31 21:49

한화 8년만에 5연승, 살아난 타선, 빈틈없는 수비도 눈길
3이닝 무실점으로 시즌 2승째를 따낸 한화 권혁. 사진제공=한화 이글스

한화가 8년만에 5연승의 감격을 누렸다. 31일 대전에서 SK를 상대로 8대4 승리를 거뒀다. 5연승의 기억은 까마득하다. 2008년 6월 6일 대전 우리 히어로즈전부터 6월 12일 대구 삼성전까지의 5연승이 마지막이었다. 깊은 암흑기가 느껴진다.



한화는 이날 자신들이 가장 잘하는 것을 제대로 수행했다. 최근 살아난 타선이 돋보였고, 선발 송은범은 4이닝 3실점을 했지만 1회부터 4회까지 SK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무사 1,2루 위기에서 마운드에 올라 3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은 권혁, 세번째투수 송창식까지 이틀을 쉰 불펜진은 힘이 있었다.

타선도 힘을 냈다. 4회 로사리오의 2점홈런, 6회 4번 김태균부터 5번 로사리오, 6번 양성우(2타점 적시타), 7번 하주석까지 연속 4안타가 나왔다. 7회에도 2번 이용규, 3번 송광민(1타점 적시타), 4번 김태균(타점 적시타) 등 3안타가 집중됐다. 김성근 감독은 경기전 "송광민, 하주석, 양성우가 살아나면서 타선에 줄이 생겼다"고 했는데 이는 응집력을 키웠다. 4번 김태균의 부활은 여기에 폭발력을 더하고 있다.

이날 고무적인 것은 한화의 수비집중력이었다. 전날까지 51개의 실책으로 10개 구단중 가장 허술한 수비로 허점을 드러냈던 한화는 이날 완전히 다른 팀으로 변신했다. 고비마다 깔끔한 수비로 상대 공격의 맥을 끊어냈다. 이를 바탕으로 추격, 역전을 이뤄냈다.

2회가 백미였다. 1사 2,3루의 절체절명 위기에서 SK 고메즈의 강한 3루 직선타구를 한화 송광민은 감각적으로 잡아 리드폭을 넓히고 있던 3루주자를 누상에서 객사시켰다. 한화 선발 송은범은 대량실점 위기에서 벗어나며 이닝을 마칠 수 있었다. 한화는 4-3으로 역전한 7회초에도 1사 1루에서 1번 이명기의 강습타구를 2루수 정근우가 날렵하게 잡아내 2루수-유격수-1루수로 이어지는 더블플레이를 완성시켰다. 맞는 순간 내야를 쪼갤듯이 날아간 타구였지만 무리없이 연계플레이를 성공시켰다. 이날 한화는 수비에서 어설픈 모습이 전혀 없었다. 오히려 호수비를 바탕으로 투수들이 힘을 얻는 형국이었다. 수비를 들여다보면 팀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수치로 드러난 한화의 상승세, 의심할 여지가 없어 보인다. 대전=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