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교촌에프앤비, 'K1 소스 6종' 이마트서 출시…"글로벌 종합 식품기업 전환 목표"

김세형 기자

입력 2024-02-20 23:38

교촌에프앤비, 'K1 소스 6종' 이마트서 출시…"글로벌 종합 식품기업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이마트에서 'K1 소스 6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K1 소스는 교촌이 내세운 미래성장 키워드 G(Global), S(Sauce), E(Eco), P(Platform)를 기반으로 출시됐으며 간장, 레드, 허니 등 소스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교촌의 소스 노하우를 담았다.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전국 이마트를 통해 선보이는 소스는 'K1 핫소스' 3종,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이다. K1 핫소스 3종은 마늘 오일이 더해져 알싸한 매콤함이 특징인 K1 레드 갈릭 핫소스, 김치 농축액과 트러플 오일과의 색다른 조합인 K1 김치 트러플 핫소스, 블루베리와 라즈베리의 상큼함을 더한 K1 베리베리 핫소스 등이다.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은 K1 꿀간장 치킨소스, K1 꿀버터 치킨소스, K1 매콤달콤 치킨소스로 구성됐다. K1 소스 6종은 액상 형태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혁신리더는 "미국 아마존에 이어 이마트를 통해 K1 소스를 국내 시장에도 단독 출시함으로써 치킨 프랜차이즈기업에서 '종합식품외식기업'으로의 전환을 국내·외 시장에 선포하는 계기가 됐다"며 "소비자의 신뢰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