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유튜버 도전 함구' 조정석, 직접 정체 밝힐까? Q&A 예고 "구독자 10만 돌파 기념" [SC이슈]

이게은 기자

입력 2024-02-20 07:27

수정 2024-02-20 07:48

more
'유튜버 도전 함구' 조정석, 직접 정체 밝힐까? Q&A 예고 "구독자 …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드디어 배우 조정석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대해 직접 입을 열까?



19일 조정석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에는 글 하나가 게재됐다.

조정석은 먼저 "안녕하세요, ^^ 청계산댕이레코즈의 댕이 아빠입니다. 과분하게도 아이유님이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올려주셔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이유님 감사합니다~ 정말 팬입니다!! ^^"라고 인사했다.

이어 "제가 구독자가 10만이 넘어서 10만 구독자 기념 Q&A 영상을 찍으려고 해요 ^^ 이 채널의 구독자가 벌써 11만이라니 날아갈 것 같음.. ㅎㅎ"이라며 초보 유튜버로서 설렘을 드러냈고 "구독자 별명은 뭐로 하면 좋을까요?? 추천해 주세요.. 댕기머리? 댕이나물? 노루궁댕이 ㅋ 여러분의 사랑과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궁금하신 점들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실하게 대답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거미님은 함께 계시는 듯 하니 여치 어떠신지요", "구독자 별명으로 이순신 어떤가요? 최고다 이순신", "얼굴 공개할 계획 있나요?", "본업은 무엇인가요?" 등 팬들의 재치있는 의견과 질문이 쏟아졌다. 가수 아이유도 "목소리가 예전에 알고 지내던 연예기획사 대표님이랑 비슷하셔서 '댕표님' 어떤가요?"라고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조정석의 유튜브 도전은 가수 아이유를 통해 알려졌다. 아이유는 지난 16일 "포근 솜이불 같아요.. 좋은 커버 감사합니다 청계산댕이레코즈 님. Love wins all♥"이라는 글과 함께 '청계산댕이레코즈' 채널 속 한 남성이 자신의 신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을 부른 영상을 공유했다.

영상 속 이 남성은 얼굴을 가린 채 노래했지만 누리꾼들은 정체를 조정석으로 좁혔다. 목소리가 조정석과 비슷하며 기타가 조정석이 팬클럽에서 선물받은 것과 유사하다는 점 등을 이유로 들었다. 이 영상은 20일 기준 조회수 85만 회를 기록했다.

또한 '청계산댕이레코즈'가 앞서 게재한 '[AI 조정석] 거미 남편이 부르는 거미 - 날 그만 잊어요'라는 영상도 조정석으로 의심되는 부분이 있었다. AI 커버곡이라기 보다는 조정석이 직접 부른 분위기였고 AI로 구현하기 힘든 애드리브도 담겼기 때문.

앞서 소속사는 조정석의 유튜브 도전과 관련, 마이데일리를 통해 "맞다 아니다 말씀을 드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회사에서 준비 중인 게 있어서 지금은 답변 드릴 수 없는 상황인데 조만간 공식적으로 말씀을 드리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조정석이 이번 Q&A 시간을 통해 직접 정체를 밝히며 또 향후 어떤 모습을 예고할지 관심이 쏠렸다.

한편 조정석은 tvN 토일드라마 '세작:매혹된 자들'에 출연 중이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