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건 최악". 덱스, 연애 못하는 이유 드러나…'정신감정'서 "감정 메마르고 무미건조하다 스스로 칭해"

이정혁 기자

입력 2024-02-13 16:22

more
"이건 최악". 덱스, 연애 못하는 이유 드러나…'정신감정'서 "감정 메…
사진 출처=유튜브 '덱스 101'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이러니까 연애를 못하나보다. 이건 최악."



덱스가 정신감정 진단을 받고 당황했다. 왜 일까.

12일 덱스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엔 "정신 감정 받고 왔습니다"란 제목의 '진영이는 서른 살' 영상이 업로드 됐다.

공개된 영상엔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 정신감정을 받는 덱스의 모습이 담겼다.

"나도 가끔씩 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 '이게 정상인가?' 싶을 때가 있어서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힌 덱스는 기질 및 성격검사를 받았다.

그결과 자극 추구 성향이 강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내가 생각보다 히키코모리인데"라고 말하면서도 "새로운 걸 보면 확실히 흥미가 가긴 한다. 전구가 켜진 듯 번뜩함이 느껴지긴 한다"라고 인정했다.

이어 돈뿐 아니라 감정과 에너지 면에서도 무절제하다는 분석엔 "나 때문에 주변인들이 상처를 많이 받더라"고 머쓱하게 말했다.

또 "사회적 민감성이 0"이라고 진단한 전문의는 "칭찬 욕구와 인정 욕구가 없어서 덱스를 움직이게 하려면 칭찬으로 안 된다. 돈이나 실질적인 게 나와야 한다"고 분석하자, 덱스는 "그렇다"라며 공감했다.

이어진 그림 검사에서도 덱스는 "내가 그린 그림을 보고 사이코패스 같으면 그렇다고 말을 해달라"고 말했다.

이후 "감정이 메마르고 무미건조하다고 스스로 칭하고 있다"는 결과를 받고, "이러니까 연애를 못하나보다. 이건 최악"이라며 머쓱해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