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뉴진스, 아이하트라디오 어워드 2개 부문 노미..올해의 K-팝 송XK-팝 최고의 신인 노린다

조지영 기자

입력 2024-01-19 18:19

뉴진스, 아이하트라디오 어워드 2개 부문 노미..올해의 K-팝 송XK-팝…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뉴진스(NewJeans)가 미국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2024)'에서 2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18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가 발표한 올해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올해의 K-팝 송(Kpop Song of the Year)'과 'K-팝 최고의 신인(Best New Artist(K-Pop))'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K-팝 부문이 신설돼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K-팝 위상을 실감케 한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국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오는 4월 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의 K-팝 송' 후보에 오른 뉴진스의 'Super Shy'는 지난해 7월에 발매된 두 번째 EP 'Get Up'의 타이틀곡으로, 공개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를 비롯한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이 곡은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8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를 찍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재생 수 4억 회를 넘겼다.

뉴진스는 지난해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MA)'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 이어 올해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등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에서 잇따라 수상 후보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위상과 영향력을 입증했다. 뉴진스는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를 수상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