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도쿄 현장]모국과 싸운 日 귀화 선수, 韓 응원 "적수 없이 다 무난히 승리하길"

김가을 기자

입력 2021-07-30 12:26

수정 2021-07-30 12:47

모국과 싸운 日 귀화 선수, 韓 응원 "적수 없이 다 무난히 승리하길"
도쿄(일본)=연합뉴스

[도쿄(일본)=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적수 없이 다 무난히 이길 수 있기를 바란다."



일본 대표로 도쿄올림픽에 나선 한국 출신 하야카와 렌(34·한국명 엄혜련)이 응원을 보냈다.

하야카와 렌은 30일 일본 도쿄의 유메노시마양궁장에서 열린 안 산과의 도쿄올림픽 여자양궁 개인전 16강전에서 패했다. 2012년 런던 대회에서 일본의 단체전 동메달을 이끌었던 하야카와 렌의 도쿄올림픽은 여기서 막을 내렸다.

경기 뒤 하야카와 렌은 "안 산과 경기해서 영광이다. 내가 어디에 가서 그렇게 훌륭한 선수와 경기를 다 해보겠나"라며 웃었다.

이어 "안 산은 항상 시크하다. 실수를 해도 표정 변화가 없고 무난하다. 하지만 양궁장을 벗어나면 동생의 얼굴이 나온다. 귀엽다"고 덧붙였다.

전북 전주 출신 하야카와 렌은 양궁과 관련 없는 이유로 일본으로 귀화했다가 다시 활을 잡았다. 그는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일본의 단체전 동메달 획득에 앞장섰다. 이는 일본 여자 양궁 사상 첫 올림픽 메달.

하야카와 렌은 "내가 일본에 나와 있지만, 한국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적수 없이 다 무난히 이길 수 있기를 바란다. 어제부터 한-일전 얘기가 계속 나왔다. 극복한 것 같다. 처음에는 한-일전을 하면 '멘털'이 나갔다. 주변에서 '너는 일본 사람이다'라고 잡아줬다"고 전했다.

그의 올림픽 도전. 앞으로의 여정은 미정이다. 하야카와 렌은 일본 언론의 질문에 "다음은 모른다. 일단 국내 경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의 목표는 명확하다. "후배들을 키우고 싶다. 일본에는 양궁이 대학까지밖에 없다. (졸업 뒤에도) 선택의 폭을 넓게 해주고 싶다."

도쿄(일본)=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