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손명호 네 번째 백두장사 등극, 의성군청 단체전 우승

김가을 기자

입력 2020-08-14 23:33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손명호(의성군청)가 네 번째 백두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손명호는 14일 강원 영월스포츠파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0년 위더스제약 제1회 영월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140㎏ 이하) 결정전(5전3승제)에서 오정민(문경새재씨름단)을 3대2로 물리쳤다. 이날 승리로 손명호는 영월에서 자신의 네 번째 장사타이틀을 추가했다.

결승전은 그야말로 모래판 위의 드라마였다. 손명호는 결승전 첫 번째 판에서 잡채기를 시도한 오정민을 왼배지기로 제압하며 리드를 잡았다. 그러나 두 번째 판 오정민이 발목걸이를 시도하던 손명호를 전광석화같은 배지기로 동점을 만들었다. 세 번째 판 손명호가 각오를 다지며 공격을 해봤지만, 오정민이 안다리로 먼저 힘을 못쓰게 만든 뒤 밀어치기로 마무리하며 순식간에 역전했다.

네 번째 판 손명호가 잡채기로 오정민을 모래에 눕혀 2-2 동점을 만들었다. 길었던 승부의 마지막 다섯 번째 판 역시 잡채기로 마무리 지으며 최종 스코어 3대2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처음 도입된 일반부 단체전에서는 의성군청이 웃었다. 의성군청은 정읍시청과 파이널 무대에서 만났다.

의성군청은 태백급(80㎏ 이하) 윤필재가 한 판을 가져왔지만, 뒤 이은 금강급(90㎏ 이하)에서 정읍시청의 배경진이 한 판을 만회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의성군청은 뒤이어 나온 박성윤과 손명호가 모두 승리해 3-1까지 앞서나갔다.

점수가 벌어지자 정읍시청 김시영 감독은 점수가 2점 이상 벌어졌을 시 사용할 수 있는 선택권으로 태백급 대신 한라급(105㎏ 이하) 정상호를 먼저 내보냈다. 그러나 정상호의 상대로 나온 의성군청 막내 오현호는 신인의 패기를 보여줬다. 오현호는 개인 간 3전 2선승제 경기에서 1-1 접전 끝에 마지막 세 번째 판을 안다리로 승리해 최종스코어 4-1로 의성군청의 승리를 확정 지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