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맘껏 뛰어놀개'…동해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입력 2024-05-24 09:53

'맘껏 뛰어놀개'…동해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는 8월 준공 목표…대형·중소형견 모두 이용 가능



(동해=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강원 동해시는 도비 등 1억7천900만원을 투입해 송정동 동물보호센터 인근에 1천506㎡ 규모의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내건 '반려인·반려동물 인프라 구축' 이행을 통해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동물복지 향상과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게 시의 계획이다.

대형견(400㎡)과 중·소형견(512㎡)으로 공간을 구분하고, 1.5m 높이 울타리에 인조 잔디 포장을 비롯해 음수대, 테이블, 등의자, 가림막 등 편의시설을 마련한다.

방문객 편의를 위해 594㎡ 규모의 주차시설도 갖춘다.

지난 20일 착공해 오는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오는 9월 임시 운영을 거쳐 10월 정식 운영을 통해 반려동물 펫티켓,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반려동물 행정 교정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시는 앞서 지난해 8월 지상 2층 170평 규모의 사육실, 휴게실, 미용실, 진료실 등 시설을 갖춘 동물보호센터 첫 삽을 떴다.

현재 내부 시설 정비 중이며 반려동물 놀이터 개소 시기와 맞춰 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반려인·반려동물 인프라가 구축되면 올바른 반려 인식 함양을 이끌고 동물등록제도 활성화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반려동물과 소유자가 함께 어울리는 공간을 제공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비반려인과의 사회 갈등 완화에 일조하고 이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친화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taetae@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