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스텔란티스, 美 전설의 머슬카 플리머스 바라쿠다 부활?..쿠다 상표 등록

카가이 기자

입력 2024-05-20 08:09

스텔란티스, 美 전설의 머슬카 플리머스 바라쿠다 부활?..쿠다 상표 등록
사진제공 : 카가이

스텔란티스가 이달 미국에서 ‘쿠다’라는 이름의 자동차 상표를 출원했다. 이 이름은 과거 머스탱과 함께 미국시장에서 경쟁하던 전설의머슬카 '플리머스 바라쿠다'에서 파생된 것으로 미국 레트로 스포츠카부활의 신호탄으로 볼 수 있다.



스텔란티스는 전동화로 인한 격변의 시기에서 새로운 닷지 차저 공개를 시작으로 신형 전기차들을 공개하는데 한창이다. 확장성이 높은 STLA 플랫폼을 개발해 전동화에 거부감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헤리티지 강조한 레트로카를 출시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상표 출원만으로 ‘쿠다’라는 스포츠카가 출시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스텔란티스가2020년‘쿠다’상표를 포기했다가 다시 출원한 것을 미루어보면신차 출시 가능성도 엿볼 수 있다. 이는 스텔란티스가 역사적인 포니카부활을 계획하고 있다는 얘기다.
플리머스 바라쿠다는 과거 닷지 챌린저와 엔진, 플랫폼을 공유한 형제 차다. 닷지 챌린저는 작년말 단종되어 역사속으로 사라진 전설적인 머슬카다.만약 ‘쿠다’ 명칭을 사용한 신차가 출시될 경우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쿠다’는 과거 플리머스 바라쿠다를 지칭하는데 사용되기도 하지만 과거 플리머스는 1960~70년대 차량의 엔진, 트림을 지칭하는 명칭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쿠다’라는 이름을 사용한 신차가 나올지 어떤 차종의 옵션명으로 출시될 지는 미지수다.

일각에서는 2001년 플리머스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단종돼브랜드화의 관점에서‘쿠다’의 귀환은 어려울 것으로 예측한다. 하지만 닷지 호넷과 같이 과거에 사용한 이름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차량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한편, 스텔란티스는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립모터(링파오, Leapmoter)와 합작 회사를 설립해 오는 9월부터 유럽에 신형 전기차를 내놓는다.

립모터 인터내셔널의 차량은 벨기에,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그리스, 네덜란드, 루마니아, 스페인, 포르투갈 등 9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어 4분기부터는 아시아 태평양과 인도, 남미와 중동, 아프리카에서도 전기차를 판매한다.


정원국 에디터 wg.jeong@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