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테슬라, 세계 1위 충전소 슈퍼차저 영국 BP에 매각?

카가이 기자

입력 2024-05-16 13:53

테슬라, 세계 1위 충전소 슈퍼차저 영국 BP에 매각?
사진제공 : 카가이

테슬라 일론 머스크CEO는 최근 500명 규모의 슈퍼차저 네트워크 부서 전체를 해체했다. 이런 구조조정에 도 불구하고 올해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5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한다고 밝혀 화제다.한화 약 6800억 규모로 자동차 제조사에선 이례적인 충전 인프라 투자로 볼 수 있다.



머스크 CEO는 정리해고 직후 슈퍼차저 네트워크 팀 해체와 관련한 이야기를 일절 언급하지 않았으나 지난 금요일 개인 SNS를 통해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성장, 확장시키겠다고 공언했다.

일론 머스크는 "기존 충전 인프라 확장 계획보다 다소 느려졌지만 올해 수 천개의 새로운 슈퍼차저 충전소를 건설하기 위해 5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구체적으로 밝혔다.슈퍼차저 네트워크 확장 계획과 관련한 세부적인 국가나 장소는 밝히지 않았으나 해당 부서를 해체한대신 하청업체를 통해 인프라를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영국 최대이자 세계 2위 정유회사인 브리티시 페트롤리엄(BP)이 테슬라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인슈퍼차저인수 의지를 내비쳐 주목을 끌었다.

10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BP는 "테슬라와 충전소 네트워크 매입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테슬라가 슈퍼차저 네트워크 부서를 해체한 상황에서 BP의 이런 매입 소식은 충격적이다.

BP의 전기차 충전 사업부인 BP펄스는 테슬라와 잠재적으로 슈퍼차저 개발 계약을 맺은부동산 소유주와협력해 사용 가능한 부지를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테슬라는 2024년 1분기 영업이익이 2021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에따라 공격적인 인력 감축을 진행했다. 그러나 테슬라는 많은 인원 감축에도 불구하고 자율주행, AI, 배터리 신기술 및 신모델에상당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원국 에디터 wg.jeong@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