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문체부, 대구 '사유원' 등 우수웰니스관광지 77선 선정…BI 공개

입력 2024-04-24 08:38

문체부, 대구 '사유원' 등 우수웰니스관광지 77선 선정…BI 공개
[사유원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K-웰니스관광의 새로운 브랜드로서 '우수웰니스관광지' 77선과 한국 전통 조각보 모양을 본뜬 브랜드이미지(BI)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수웰니스관광지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여정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로 즐길 수 있도록 자연·숲치유(25개소), 뷰티·스파(18개소), 힐링·명상(17개소), 한방(7개소), 스테이(7개소), 푸드(3개소) 등 6가지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우수웰니스관광지 77선에는 웰니스관광 전문가와 컨설팅단이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브랜딩, 홍보·마케팅, 상품 판촉 등 원하는 분야에 대한 전략적 지원도 강화한다.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대표 웰니스관광 체험 상품을 개발한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이날 오후 우수웰니스관광지로 새롭게 선정된 곳 중 하나인 대구 '사유원'을 찾아 현판을 제공한다.

또 우수웰니스관광지 관계자, 여행업계, 전문가 등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웰니스관광 활성화 방안도 논의한다.
장 차관은 "최근 건강과 회복, 휴식이 중심이 되는 웰니스관광이 전 세계적인 관광 흐름으로 자리 잡은 만큼 웰니스관광을 방한 관광의 한 축으로 삼을 것"이라며 "지역별 특색을 살린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홍보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웰니스관광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해 발의한 '치유관광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제정을 추진하는 한편 웰니스관광 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chacha@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