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대구 편입 군위에 250만㎡ 레저단지·공무원연수시설 조성

입력 2024-03-26 12:34

more
대구 편입 군위에 250만㎡ 레저단지·공무원연수시설 조성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골프장·아웃렛·호텔 건립…시니어 의료타운·반려동물 테마공원도
대구시-군위군-대구도시개발공사 협약…내년 SPC 출범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기자 = 지난해 7월 대구에 편입된 군위군에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과 연계해 복합 레저단지와 공무원 연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대구시와 군위군, 대구도시개발공사는 26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공무원 연수시설 및 복합 레저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골프장, 아웃렛, 시니어 의료타운, 호텔·리조트, 반려동물 테마공원, 펫(반려동물) 거리, 상업시설, 문화시설 등을 갖춘 레저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약 250만㎡ 규모로 사업이 추진된다
또 대구시와 각 구·군 공무원들을 위한 공무원 연수시설도 같이 들어선다. 숙박뿐만 아니라 스포츠, 문화공간 등이 함께 있는 시설이다.


이들 사업은 민간 사업자가 참여하는 민관 공동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방식으로 추진된다.
대구시는 행정안전부의 출자 타당성 검토, 도시개발구역 지정, 민간 참여자 공모 등 절차를 거쳐 내년에 특수목적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이 사업은 2029년으로 예정된 대구경북 신공항 개항 전까지 완료하는 것이 목표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공무원 연수시설과 복합 레저단지는 군위군이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과 유기적으로 연계돼 시너지를 내는 체류형 레저의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면서 "군위가 세계적인 레저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번 사업은 미래도시 대구의 100년 번영을 위한 핵심 사업"이라면서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세계적인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협약 당사자가 협력하고,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성공적으로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tjdan@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