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부천소식] 시 승격 50주년 맞아 부천시사 발간

입력 2023-12-04 09:44

more
 시 승격 50주년 맞아 부천시사 발간
[부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2023년 부천시사'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3권 분량의 부천시사 집필에는 역사학·도시학·종교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근현대 부천의 탄생·성장과 부천시 승격·발전과정을 다뤘다.

시는 또 '사진으로 보는 부천 50년'을 부록으로 출간해 부천의 발전상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게 했다.

부천시사와 부록은 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김희태 부천시사편찬위원회 위원장은 "2002년 부천시사를 편찬한 이후 20년 이상의 역사를 정리했다"며 "앞으로 부천시가 지향할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부천시, 인접 지자체 4곳과 굴포천 유역 협의회 구성

(부천=연합뉴스) 경기도 부천시는 김포시, 인천시 부평구·계양구, 서울시 강서구 등 굴포천을 공유하는 인접 지방자치단체 4곳과 유역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앞으로 굴포천 하천 정비·관리와 산책로·자전거도로 연결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강 지류인 굴포천은 인천시 부평구 일신동에서 발원해 계양구와 부천시를 거쳐 김포시 신곡리의 한강본류로 흐른다.

굴포천은 2016년 국가하천으로 승격됐으나 행정구역이 5개 지자체로 나뉘어 있는 탓에 유지관리 일원화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