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영국 가정 채널 입점 통해 현지화 공략 강화

조민정 기자

입력 2023-11-28 14:44



하이트진로(는 영국 슈퍼마켓 '세인스버리(Sainsbury's)' 88개 매장과 온라인 몰 '세인스버리 온라인(Sainsbury's Online)', '오카도(Ocado)'에 과일리큐르 2종을 입점하며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세인스버리와 온라인 채널에 진로(JINRO) 제품을 입점하며 가정 시장을 통한 영국 현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영국 가정 채널 공략을 위해 과일리큐르 중 현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청포도에이슬과 복숭아에이슬의 6본입 패키지를 세인스버리 88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또한, 11월부터 온라인으로도 채널을 확대하며 판매를 가속화하기 위해 '세인스버리 온라인'과 영국 대형 온라인 몰 '오카도(Ocado)'에 과일리큐르 2종의 20본입을 입점해 판매 중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과거 판매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던 유럽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며 현지인 중심 음용이 확대되는 것은 소주세계화에 한발 더 다가간 것으로 의미가 있다"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은 물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