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 N TCR', 아르헨 2023 TCR 월드투어서 1·2위

입력 2023-08-28 10:10

[현대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 팀부문 종합순위 2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자동차는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지난 25∼27일 아르헨티나 호세 카를로스 바시 서킷에서 열린 '2023 TCR 월드투어'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모두 차지하는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의 미켈 아즈코나(27·스페인) 선수는 지난 26일 열린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1위에 올랐다.

같은 경주차로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39·헝가리) 선수는 첫 번째 결승 레이스 2위를 차지했다.

미첼리즈는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도 4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대회 기간 총 55점의 포인트를 쌓아 도합 270포인트로 드라이버 부문 선두에 올랐다.

두 선수가 속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은 총 523포인트로 팀 부문 종합 순위 2위를 유지했다.

현대차 N 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TCR 월드투어 개막전인 포르투갈 대회와 3차전인 이탈리아 대회에 이어 다시 한번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고객 레이싱팀이 엘란트라 N TCR의 뛰어난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올 시즌 남은 대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종료된 '월드 투어링 카 컵'(WTCR)에 이어 올해부터 새로 시작된 TCR 월드투어는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200여개의 TCR 대회 중 9개를 선별해 경기 결과에 따라 획득한 포인트로 순위를 결정한다.

9차례의 대회를 거쳐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상위 15명은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진행되는 'TCR 월드 파이널'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TCR 월드투어는 제조사가 직접 출전할 수 없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 대회다. 다음 대회는 오는 11월 3∼5일 호주 시드니 모터스포츠 파크에서 개최된다.
sh@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