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한국마사회, 경마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나선다

이원만 기자

입력 2023-07-13 14:46

수정 2023-07-13 14:47



한국마사회가 고객이 체감하는 경마공정성 강화 대책 수립을 위해 국민 대상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여 실제 현업에서 필요한 경마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굴하고 적용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공모접수는 7월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2달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1인당 3개 이내의 아이디어를 동시에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경마공정성 활성화 정책 ▶경마공정성 인식 강화를 위한 지식·기술 접목 활용 방안 ▶경마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내외 협업 강화 방안 등 총 3개 부문이다. 응모방법은 공모접수 기간 내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7월 14일 이후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경마공정성 강화 방안이라는 개념이 생소한 지원자들을 위해 공모분야 별 아이디어 예시도 함께 공지할 계획"이라면서, "예시에 국한되지 않은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당선작은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4명) 각 50만원, 장려상(10명) 각 2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심사결과는 10월 중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김종철 고객서비스본부장은 "경마의 공정성은 한국마사회와 경주마관계자 모두가 지켜야 하는 경마시행의 최고 가치이지만, 이의 실현을 위해서는 경마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는 집단지성의 힘이 필요하다"면서, "국민 관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마공정성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