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한국마사회, 과천시와 지역 사회공헌 위해 '맞손'

이원만 기자

입력 2023-07-06 16:39

과천지역 사회공헌 위한 한국마사회-과천시 업무협약식이 5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렸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지난 5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과천시와 '과천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협약에는 탁성현 한국마사회 홍보실장, 하승진 과천부시장이 대표로 참석하여 과천 지역을 위한 정기적인 지역 사회공헌 아이템 공유,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과천 지역사회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과천시와 손잡고 지역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과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발굴하고 해결함으로써 지역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계용 과청시장은 "과천 지역사회를 위해 관내 기관인 한국마사회가 공동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한국마사회와 함께 하는 노력이 과천의 성장과 발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와 과천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 시설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복지사업을 우선적으로 공모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기간은 6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