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지자체에서는]경남 하동군, 화개장터 벚꽃축제 개최 외

강우진 기자

입력 2023-03-27 15:34

수정 2023-03-29 08:19

◇화개 십리벚꽃길 전경. 사진제공=하동군

…○경남 하동군은 31일 그린나래 광장 일원에서 화개장터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해마다 3월 말~4월 초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축제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된다.

올해 25번째를 맞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다음달 2일까지 3일간 이어진다. 벚꽃가요제, 청소년 댄스 경연, 하동의 우수 농·특산물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축제 첫날 오후 1시 화개면 풍물패 '뫼가람'의 공연을 시작으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 레크리에이션이 펼쳐진다. 오후 5시에는 개막식이 열린다. 다음날은 오전 10시 즉석 레크리에이션 및 벚꽃가요제 예선, 관광객과 함께하는 장기자랑, 벚꽃가요제 본선이 이어진다. 축제 마지막 날은 오전 11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예선과 결선이 차례로 열린다. 이어 벚꽃가요제와 청소년 댄스 경연 시상식, 오후 5시 폐막식으로 축제가 끝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침체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방문 바란다"며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편의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시는 4월부터 화요일마다 반려동물과 함께 춘천시티투어를 즐길 수 있도록 개편한다. 개편된 춘천시티투어 하절기 노선은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해당 노선에는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와 전통시장이 추가됐다. 동절기에는 운행하지 않았던 제이드가든, 구곡폭포, 킹카누 등 야외관광지 역시 노선에 포함됐다. 반려동물 동반 코스는 화요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탑승 조건은 예방접종이 완료된 3개월 이상의 반려견이다. 탑승 시에는 강이지 가방과 산책줄, 기저귀, 배변 봉투 등을 필수로 챙겨야 한다.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제1조의 3항에 근거한 맹견 품종과 동물보호법상 맹견으로 표기되지 않았지만, 위압감을 주거나 공격 성향이 강한 품종은 탑승이 불가하다.

춘천시 관계자는 "춘천시티투어 노선이 개편된 만큼 많은 관광객들의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