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면역과 숙취해소제의 만남 ‘취트키’

임기태 기자

입력 2020-09-08 13:46

more
면역과 숙취해소제의 만남 ‘취트키’


새로운 개념의 숙취해소제 취트키가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제품을 먹어본 사람들은 다른 제품과는 현저하게 다르다고 입을 모은다. 이제까지 숙취해소제가 효과가 거의 없었다고 생각하던 사람들도 이 제품을 먹어보곤 그 효과에 놀라는 경우가 있다. 특히, 이 제품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이제 취트키로 인하여 생활이 더 건강하게 바뀌었다고 말하고 있으며, 취트키를 통해서 찾은 건강한 생활을 계속 유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STR바이오텍은 연구개발한 흑미강표고균사발효분말 천연물 소재를 통해 이뮨리버라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여 판매해왔다. 이뮨리버를 구매한 소비자들 중 이뮨리버는 면역 기능 개선에도 좋지만, 특히 피로회복과 음주 후 숙취해소의 효과도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소비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숙취해소제품인 취트키를 개발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숙취해소를 홍보할 수 없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숙취해소 제품으로 판매하기 위하여 새롭게 숙취에 좋은 원료를 추가하여 업그레이드되면서 취트키가 탄생한 것이다.

두 가지 제품을 모두 섭취한 양모(서울, 영등포)씨는 이미 이뮨리버도 매우 훌륭한 제품이었지만, 과음한 경우에는 아침에 뭔가 약간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 취트키는 이러한 것도 없이 숙취가 거의 사라지고 산뜻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게 해주어서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취트키는 기존 숙취해소의 방법을 완전히 바꾼 제품이다. 우리나라의 많은 제품들은 대부분 혈중 아세트알데히드의 제거를 목표로 하고 있었다. 그러나, 아세트알데히드는 매우 반응성이 높고, 완전히 제거할 수가 없다는 것이 문제였다.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숙취가 완전히 제거되지 못한 것은 그러한 문제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최근 연구에 의하면, 숙취가 심할 때 이미 혈중의 아세트알데히드는 이미 모두 분해되고 없다는 것이 알려졌다. 즉, 그 말은 아세트알데히드가 분해된 이후에 숙취가 발생하기 때문에 어쩌면 숙취의 직접적인 원인을 알게 되면 한 번의 숙취해소 기회가 더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고, 그 기회를 집요하게 찾아낸 것이 바로 취트키라는 것이다.

취트키가 찾아낸 새로운 기회는 면역이다. 사람의 낮은 뇌가 지배하고 밤은 면역이 지배한다고 말할 정도로 밤에는 우리 몸에서 면역계가 활발하게 작용하면서 우리 몸을 다시 일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놓는다. 이미 해외에서는 숙취가 염증성 사이토카인과 관련이 있다는 의견이 일반화되고 있다. 술을 마신 후, 아침이 되기까지 사실은 우리 몸에서는 빠르게 해독을 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간은 이미 할 일을 마쳤고(그래서 아세트알데히드가 없어지고) 면역계가 디톡스를 이어받아 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으로 현재 시중에서 인기가 좋은 숙취해소제를 다시 분석해 보면 의외로 염증을 억제하는 식품원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들이 헛개나무와 강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소재는 당연히 숙취의 증상을 일부 억제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취트키는 기존의 상식을 뒤집고 새로운 접근방식을 취했는데, 면역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면역을 높여서 우리 몸에서 숙취의 원인물질을 빨리 제거하는 것이 오히려 더 근본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단순히 숙취해소의 최신 이론만 받아들인 것이 아니라, 기술력으로 그 효과를 탁월하게 향상시킨 것으로, 자사에서 20년간 연구한 고활성 면역소재를 충분히 사용했으며, 그 면역활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효모추출물을 첨가했다.

숙취해소제 취트키를 개발한 사람들은 왜 숙취해소제를 개발한 것일까?

㈜에스티알바이오텍의 김진만 상무는 "이 제품이 사실상 면역디톡스 제품으로 개발된 것이며, 단백질 신약을 개발하고 허가까지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알코올성 간 손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바가 있다. 이러한 경험이 축적되어 숙취원인 물질 제거를 통해 숙취해소를 할 수 있는 제품 취트키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