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생바이오, 땅콩새싹추출물 함유 신제품 2종 개발 및 출시

임기태 기자

입력 2020-08-31 10:16

㈜한생바이오, 땅콩새싹추출물 함유 신제품 2종 개발 및 출시
▲사진제공=㈜한생바이오

땅콩새싹전문 벤처기업 ㈜한생바이오에서 신제품 2종을 개발 및 출시했다. ㈜한생바이오가 개발한 신제품은 땅콩새싹 추출물을 함유한 숙취해소음료 '알프리골드'와 미백 및 주름개선 이중기능성화장품 '탱탱 비타씨 세럼'으로 두 제품 모두 땅콩새싹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알프리골드는 ㈜한생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땅콩새싹추출물 및 울금, 헛개열매 등을 보강한 숙취해소음료로 음주전후 숙취해소는 물론 피로개선, 건강 유지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생체 외 실험(in vitro), 동물 실험(in vivo)을 통해 항산화 및 알코올분해 효능을 입증하고 연구논문에 게재하였으며, 그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발명기술은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기존의 알프리진액은 20ml bial에 충전하여 약국유통업체에 공급해왔으나, 이번에 개발된 알프리골드는 소비자의 기호도를 반영하여 맛과 용량을 개선하여 70ml병에 충전했다. 또한 알프리골드는 숙취해소음료 관련 유통전문판매업체를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미백과 주름개선을 위한 2중기능성 제품 '탱탱 비타씨 세럼'도 눈여겨볼 만하다. 해당 세럼은 천연유래(땅콩새싹, 비타민나무열매, 깔라만시)추출물과 피부의 구성성분인 판테놀 및 팹타이드가 함유된 것으로 바르는 피부영양제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불안정한(열이나 빛에 쉽게 산화되는) 비타민C를 보완한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AA2G)를 사용하여 비타민 C의 미백효과를 극대화하였고, 3중 히알루론산(저분자+중분자+고분자)을 사용하여 표피부터 진피까지 수분을 채워 보습효과 향상을 돕는다. 이 밖에도 전성분 EWG 1등급 원료만을 사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땅콩새싹이란 땅콩을 암실에서 수경재배해서 얻는 것이다. 연구에 의하면 땅콩새싹이 항노화는 물론 각종 암세포 증식 억제와 수명 연장 물질로 알려져 있다. 이에 땅콩새싹 유래 천연레스베라트롤을 이용한 제품개발에 대한 전망도 밝다.

또한 땅콩이 지닌 고유의 고지방질은 줄어들고, 장수물질인 레스베라트롤은 ▲적포도주의 50배,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은 ▲콩나물의 8배 정도가 생성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더불어 레스베라트롤은 식물이 곰팡이나 자외선 같은 안 좋은 환경에 직면했을 때, 식물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들어내는 파이토케미컬의 한 종류로서, FDA가 공인한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다.

이에 ㈜한생바이오는 땅콩새싹의 최적의 재배조건 확립 및 대량생산을 위한 효율적 재배시스템 개발과 지속적인 R&D를 통해 땅콩새싹의 유효성분증대 및 안전성 확보를 통해 다양한 시제품제작 및 신제품들을 개발 중이며, 현재 땅콩새싹 관련 특허등록 2건과 연구논문 2건을 보유하고 있다.

㈜한생바이오 대표 김성현박사는 "땅콩새싹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기능성소재로 활용함으로써, 농촌경제 활성화 및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현재 해외 여러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 중이며, 이미 몇몇 국가에 샘플수출을 진행한 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건강차 등 기존 제품들은 각종 온라인 쇼핑몰과 면세점 및 일부 백화점에 입점되어있다. 앞으로 신제품 국내 판로 계획은 판매자의 요구에 의해 맞춤형 생산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생바이오는 HACCP 및 ISO22000 인증을 받았으며, R&D 벤처기업으로서 항상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만을 공급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