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뉴노멀 시대, 서울 전시회의 미래가 바뀐다!

김형우 기자

입력 2020-08-10 16:59

뉴노멀 시대, 서울 전시회의 미래가 바뀐다!
◇2020년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포스터

뉴노멀 시대, 서울 전시회의 미래가 바뀐다!





-'2020년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개최

- 신규 전시 주최 10개사에 1000만 원씩 총 1억원 지원(8월 31일까지 접수)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서울시를 대표할 신규 전시회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0년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발전 가능성 및 독창성이 있는 신규 전시회를 기획, 전시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국제적 성장 가능성이 있는 차별화된 전시회를 육성, 서울시 전시회의 글로벌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서울 소재 전시 주최·기획 및 행사대행업체이거나 전시회 개최 이력이 있는 협회·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신산업 분야와 서울 6대 스마트 전략산업을 중점으로 온·오프라인 전시회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 이후 뉴노멀시대의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오프라인 전시회 뿐만 아니라 온라인 세미나 또는 포럼, 참가업체-바이어-참관객 간 비대면 거래 등 온라인 전시회 기획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31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단체는 서울관광재단 및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신규 전시 기획안은 서류심사 및 전문 심사위원회의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실현가능성,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1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획안에는 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11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MICE마케팅팀장은 "뉴노멀 시대의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대비하여 성장가능성 및 혁신성이 있는 전시회를 적극 발굴-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0년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포스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