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그랜드코리아레저-GKL사회공헌재단, 코로나19 의료봉사 간호장교에게 힐링여행 선물

김형우 기자

입력 2020-07-14 10:58

more
그랜드코리아레저-GKL사회공헌재단, 코로나19 의료봉사 간호장교에게 힐링…
◇덕분에 꿈희망여행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과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용삼)은 대구에서 코로나19 의료 봉사를 펼친 신임 국군 간호장교(임관 60기)와 그 가족을 제주로 초청해 2박3일간의 힐링 여행인 '덕분에 꿈희망여행'을 실시한다.



지난 7월 6~8일 1차, 13~15일 2차로 진행하며, 오는 11월에도 9~11일, 16~18일 두 차례 실시할 예정이다.

금번 이벤트는 GKL사회공헌재단이 운영하는 가족 여행 지원 프로그램인 '꿈희망여행'의 일환으로, 지난 3월 3일 임관 후 곧바로 대구에 투입되어 5주간 의료봉사를 다녀온 신임 간호장교 75명이 그 대상이다. 1차 행사에는 이들 중 첫 선발된 간호장교 13명과 그 가족 34명 등 총 47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제주 신풍리 어망아방마을과 표선면 가시리마을을 방문해 고망낚시(구멍에 숨어있는 고기를 잡는 낚시의 제주도 말), 조랑말 타기, 말똥쿠키 만들기, 제트보트 타기 등을 체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꿈희망여행에 참가한 김소연 간호장교(국군수도병원)는 "군인으로서 국가의 부름에 따라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가족들까지 초청해 좋은 여행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GKL사회공헌재단 김용삼 이사장은 "간호장교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면서 "덕분에 꿈희망여행처럼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공기업 출연 재단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우 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