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박양우 문체부 장관, G20 장관회의서 '지속 가능한 한국 관광정책' 소개

김형우 기자

입력 2019-10-25 15:34

박양우 문체부 장관, G20 장관회의서 '지속 가능한 한국 관광정책' 소…
◇박양우 장관

- 10월 26일 일본 홋카이도, 제9차 주요 20개국(G20) 관광장관회의 참석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6일 일본 홋카이도에서 열리는 제9차 주요 20개국(G20) 관광장관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는 주요 20개국(G20)과 초청국(스페인, 네덜란드, 필리핀, 싱가포르, 스위스, 태국, 베트남)의 관광장관,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세계여행관광협회(WTTC) 등 주요 국제관광기구 및 유관 기구 대표들이 참석한다.

이 지리에서 각국 대표들은 ▲관광의 미래 일자리와 혁신, ▲지속 가능한 관광 증진을 위한 디지털 전환, ▲방문객과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관광 등 세계 관광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박양우 장관은 주요 20개국 회원국 관계자들에게 지역 기반의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 다문화 여성, 노인층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을 고려하는 지역 주도의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 관광정책을 소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20개국 관광장관들은 이번 9차 회의에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대한 관광의 기여 극대화, 여행자와 지역사회를 위한 관광의 관리,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한 혁신 강화 및 디지털 전환 노력을 골자로 하는 선언문을 채택하게 된다.

특히 우리나라는 이 선언문에 자연재해 혹은 인재 발생 시 대중에게 국제기구 기준에 부합한 정확하고 시의적절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시키는 등 관광객 안전을 위한 주요 20개국 차원의 정책 공조를 촉구한 바 있다.

한편, 박양우 장관은 이번 회의에서 일본 국토교통성 대신과 러시아 관광청장, 사우디아라비아 관광국가유산위원회 위원장(장관)과의 양자 회담을 진행한다.김형우 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