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지만원 "박근혜, 제 2의 5·18 반란 미리 대비해야" 발언-막말 논란

이유나 기자

입력 2014-04-23 14:42

지만원 "박근혜, 제 2의 5·18 반란 미리 대비해야" 발언-막말 논란
지만원 발언 박근혜 향해 경고

지만원 발언 '박근혜 조심하라-세월호 침몰사고, 시체장사' 비유 '막말' 대체 왜?



보수논객 지만원 씨(72)가 세월호 침몰 사고를 '시체장사'에 비유하며 박근혜 대통령에 제 2의 5·18 폭동을 대비하라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만원은 지난 22일 자신의 공식사이트인 '지만원의 시스템클럽'에 '박근혜, 정신 바짝 차려야'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지만원은 "박근혜는 지금 심각한 리더십 위기에 처해있다. '알고보니 매우 무능하다'는 것이 많은 국민들의 정서"라며 "리더십의 기본인 실태분석조차 없이 대통령 자리에 앉아있는 것"이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그는 박 대통령이 이번 세월호 사건을 맞아 "국민 에너지를 총동원하여 사회 곳곳에 시스템 심기 운동을 옛날 새마을운동 하듯이 전개해야 한다"면서 "안산과 서울을 연결하는 수도권 밴드에서 국가를 전복할 목적으로 획책할 제 2의 5·18 반란에 지금부터 손을 써야 한다"고 5·18을 반란에 비유하며 과격한 발언을 이어갔다.

또한 지만원은 "무능한 박근혜 퇴진과 아울러 국가를 전복하기 위한 봉기가 바로 북한의 코앞에서 벌어질 모양이다. 매우 위험한 도박인 것"이라며 "시체장사에 한두 번 당해봤는가? 세월호 참사는 이를 위한 거대한 불쏘시개"라면서 아직도 실종자를 바닷속에서 못찾고 있는 학부형들 앞에서 '시체장사' 비유까지 서슴지 않았다.

한편 지만원 발언에 네티즌들은 "지만원 발언, 박근혜 대통령에 경고하다 못해 세월호 희생자들에 대해 막말까지...보수논객에 나이 많은 사람이면 이런 말 해도 되는거냐", "지만원 발언, 박근혜 향한 경고-시체장사 막말 대체 어디까지 이런 어이없는 말을 들어줘야하나", "온 국민이 슬픔에 잠긴 이 때, 시체장사 등의 비유로 희생자 가족을 두번 죽이는 지만원 발언 제정신인가", "지만원 발언, 박근혜 대통령에 애정어린 경고네. 세월호 참사에 애도는 표하지 못할망정", "지만원 발언, 이 자의 망언 언제 끝나나"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개했다.<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