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오피셜]'시어러는 BBC와 달랐다' 1골-1도움 손흥민, EPL 공식 '금주의 팀' 베스트11 선정

노주환 기자

입력 2021-12-08 07:06

'시어러는 BBC와 달랐다' 1골-1도움 손흥민, EPL 공식 '금주의 …
캡처=EPL SNS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EPL 레전드 출신 전문가 앨런 시어러는 달랐다. 영국 BBC 전문가 가스 크룩이 뽑지 않았던 손흥민(29·토트넘)을 선택했다.



손흥민이 시어러가 선정하는 EPL 공식 홈페이지 '금주의 팀' 베스트11에 당당히 뽑혔다. 공격수 3명 중 한 자리에 들어갔다. 앞서 BBC가 발표한 EPL 금주의 팀에선 손흥민이 제외됐다.

손흥민은 5일 밤(한국시각) 런던 홈에서 벌어진 노리치시티와의 리그 경기에서 1골-1도움으로 팀의 3대0 승리를 이끌었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10분 모우라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그리고 후반 32분 쐐기골을 박았다. 두 경기 연속골이며 리그 6호골이었다. 손흥민은 BBC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되기도 했다.

시어러는 4-3-3 전형으로 지난 주말 EPL 15라운드에서 가장 빛난 선수 11명을 뽑았다. 공격수 3명은 그레이(에버턴)-손흥민-보웬(웨스트햄)이다. 시어러는 손흥민에 대해 '1골-1도움, 토트넘이 만든 좋은 경기력의 중심이었다'고 호평했다. 미드필더 3명은 마운트(첼시)-프레드(맨유)-베르나르두 실바(맨시티)였다. 포백은 데이비스(토트넘)-라셀레스(뉴캐슬)-콘사(애스턴빌라)-달롯(맨유)이었다. 골키퍼는 마르티네스(애스턴빌라)였다. 최고의 감독으로는 모예스(웨스트햄)를 꼽았다.

앞서 EPL 출신 전문가 가스 크룩이 6일 BBC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주말 EPL 금주의 팀 베스트11엔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다. 크룩은 매 라운드별로 최고의 선수로 꾸려진 EPL 베스트11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번 주 베스트11은 3-4-3 전형으로 골랐다. 최전방 3명은 칼럼 윌슨(뉴캐슬)-오리기-살라(이상 리버풀)다. 미드필더 4명은 스털링(맨시티)-프레드-실바 보웬, 수비수 3명은 콘사-라셀레스-산체스(토트넘), 골키퍼 에데르송(맨시티)이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