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쓰담쓰담 싫어!' 무리뉴 선제공격, 솔샤르 머리 움켜쥔 채 포옹(英 언론)

김가을 기자

입력 2021-04-12 07:51

more
'쓰담쓰담 싫어!' 무리뉴 선제공격, 솔샤르 머리 움켜쥔 채 포옹(英 언…
사진=영국 언론 스포츠바이블 홈페이지 기사 캡처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쓰담쓰담은 싫어!'



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과 올레 군나르 솔샤르 맨유 감독의 미묘한 신경전.

맨유는 12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원정 경기에서 3대1로 승리했다. 손흥민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전반을 0-1로 끌려갔다. 하지만 후반에만 3골을 넣으며 승리를 챙겼다.

경기 뒤 팬들의 눈길을 끈 장면이 있다. 영국 언론 데일리스타는 '경기 뒤 무리뉴 감독이 솔샤르 감독에게 또 한 번 굴욕 당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했다'고 보도했다. 또 다른 영국 언론 스포츠바이블도 '무리뉴 감독이 솔샤르 감독의 쓰담쓰담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팬들 사이에 화제가 됐다'고 전했다.

상황은 이렇다. 2019년 12월 열린 두 팀의 대결에서는 맨유가 웃었다. 경기 뒤 솔샤르 감독은 무리뉴 감독의 머리를 쓰다듬었다. 영국 언론 더선은 '강아지처럼 머리를 쓰다듬었다'고 표현했다. 10개월이 흐른 2020년 10월 대결에서는 토트넘이 웃었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뒤 솔샤르 감독과 포옹하며 뒤통수를 두드렸다. 더선은 '무리뉴 감독은 확실히 복수를 했다. (당시 사건은) 본인의 말과 달리 그를 괴롭혔던 것 같다'고 평가했다.

과연 이번에는 어땠을까. 데일리스타는 '솔샤르 감독은 과거 승리 시 무리뉴 감독의 머리를 쓰다듬었다. 이번 대결에서는 무리뉴 감독이 똑같은 대우를 받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이 포착됐다. 팬들은 두 사람의 어색한 포옹을 지적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팬들은 '무리뉴 감독이 솔샤르 감독의 머리를 움켜쥐었다. 그가 다시는 머리를 쓰다듬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무리뉴 감독이 솔샤르 감독의 머리를 움켜쥐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