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호날두가 메·펠·마급? 호나우두보다 위?'..ESPN 전문가들 찬반 후끈

윤진만 기자

입력 2020-03-31 19:02

more
'호날두가 메·펠·마급? 호나우두보다 위?'..ESPN 전문가들 찬반 후…
게티이미지코리아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미국 스포츠방송 'ESPN'의 프로그램 '#FCEXTRATIME'은 스포츠 전문가들이 팬들의 SNS 질문에 답하는 코너를 진행한다.



지난 30일 방송에선 아이디 'SBacterson'을 쓰는 팬의 질문이 채택됐다. '역사상 최고의 선수 부문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어디에 놓아야 할까요. (리오넬)메시-펠레-(디에고)마라도나 그룹에 포함해야 할까요? 호날두가 (요한)크루이프, (지네딘)지단, (프란츠)베켄바워보다 낫다고 보시나요?'라는 내용이었다. 진행자 댄 토마스는 미국 LA 스튜디오에 있는 스튜디오 애널리스트 허큘리스 고메스에게 질문을 넘겼다. 고메스는 멕시코계 미국인으로 LA갤럭시, 파추카, 시애틀 사운더스 등에서 활약하고 미국 대표로 24경기를 뛴 유명선수 출신이다. "개인적으론 메시가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한다"는 고메스는 처음엔 호날두를 역대 5위에 올려뒀다가 4위로 수정했다. "메시와 발롱도르 수상 횟수에서 큰 차이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메시, 펠레, 마라도나보단 아래, 그러니까 역사상 최고의 선수 그룹에 포함될 정도는 아니지만, 크루이프, 지단보단 낫다고 코멘트했다. 브라질 호나우두보다도 낫다는 말인가란 진행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탈리아 출신 유명 언론인 가브리엘레 마르코티의 생각은 조금 달랐다. 마르코티는 미국, 영국, 이탈리아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하는 저널리스트 겸 방송인으로, '더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데일리 메일' '파이낸셜 타임스' 등에서 일했다. 5개 국어 능통자로 잘 알려졌다. 런던 스튜디오에서 질문을 건네받은 마르코티는 브라질 호나우두를 더 높이 평가하면서도 "호날두를 4명이 속한 그룹에 넣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SPN'은 '모든 패널이 메시가 호날두 위에 있다는 사실에는 동의했지만, 호나우두와의 비교에선 의견이 갈렸다'고 정리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