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현장인터뷰]'골대 강타 아쉬움' 손흥민 "내 체력 걱정할 때 아니다"

이건 기자

입력 2019-10-20 02:35

'골대 강타 아쉬움' 손흥민 "내 체력 걱정할 때 아니다"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자신의 체력을 걱정할 시기가 아니라고 했다.



손흥민은 19일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왓포드와의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교체로 출전했다. 10월 A매치에서 2만 km를 넘게 이동한 만큼 휴식이 필요했다. 토트넘은 왓포드와 1대1로 비겼다.

경기 후 손흥민은 "내 체력을 걱정할 때가 아니다. 팀을 제일 먼저 걱정해야 한다"면서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로 힘들다. 팀에 집중하고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골대를 때리는 슈팅도 했다. 무승부가 아쉬울텐데

▶이겨야 하는 경기를 이렇게 포인트를 놓치게 되면 선수들 분위기도, 팬분들도 걱정이 많을 것이다. 선수로서 팀에 기여를 하지 못해서 죄송하다. 생각이 많아진다. 선수들이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조금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이럴 때일수록 선수들이 조금 더 뭉쳐서 보여줘야 한다.

-장거리 이동으로 인해 체력 걱정이 큰데

▶지금 체력 걱정할 때가 아니다. 팀을 제일 먼저 걱정해야할 때이다. 저만 힘든 것이 아니다.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로 다 힘들다. 힘들다는 생각을 할 겨를이 없다. 팀에 집중하고 싶고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고 싶다.



-주중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중요한데

▶어느 경기든 쉬운 경기가 없다. 좋지 않은 분위기 속에서 분위기 반전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잘 회복해서 선수들도 저도 마찬가지로 홈경기이니만큼 승리해서 분위기 반전을 했으면 좋겠다. 챔스에서 초반 스타트가 좋지 않다. 중요한 경기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