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 현장 분석]야르몰렌코+크레스웰 환상 왼발 두방 웨스트햄, 맨유 원정서 무기력 그자체였다

노주환 기자

입력 2019-09-22 23:50

야르몰렌코+크레스웰 환상 왼발 두방 웨스트햄, 맨유 원정서 무기력 그자체…
AP연합뉴스

[런던 스타디움(영국)=스포츠조선 조성준 통신원] 맨유가 웨스트햄 원정에서 졸전 끝에 무기력하게 무너졌다. 웨스트햄은 홈에서 맨유를 잡고 정규리그 3승 및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웨스트햄이 22일 밤(한국시각)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9~2020시즌 EPL 6라운드 홈 경기서 맨유를 2대0으로 완파했다. 야르몰렌코와 크레스웰의 왼발 두방으로 맨유를 물리쳤다.

홈팀 웨스트햄은 4-1-4-1 전형을 들고 나왔다. 최전방에 할레, 중원에 안데르송-포르날스-노블-야르몰렌코, 수비형 미드필더로 라이스, 포백에 클레스웰-오그본나-디오프-프레데릭스를 세웠다. 골문은 파비안스키가 지켰다.

원정팀 맨유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래시포드, 그 뒷선에 제임스-마타-페레이라, 수비형 미드필더로 마티치-맥토미니, 포백에 영-매과이어-린델로프-완비사카를 배치했다. 수문장은 데헤아였다.

▶전반전, 야르몰렌코의 왼발 선제골

웨스트햄이 전반 막판 먼저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야르몰렌코의 멋진 왼발슛이 작렬했다. 전반 44분 야르몰렌코는 좁은 공간에서 안데르송의 패스를 받아 한박자 빠른 왼발슛으로 맨유 골문 왼쪽 구석을 찔렀다.

전 첼시 윙어 출신 팻 네빈은 BBC 라디오에 출연 "야르몰렌코는 오른쪽 측면에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임을 증명했다"고 극찬했다. 그의 멋진 볼터치와 높은 골결정력을 칭찬했다. '왼발의 달인' 야르몰렌코는 2018년 여름 웨스트햄으로 EPL 데뷔했다. 첫 시즌 출발이 좋았지만 시즌 도중 아킬레스건을 다쳐 오래 기간 결장했다. 그리고 이번 시즌 개막을 맞았다. 시즌 2호골.

반면 맨유는 공격을 매끄럽게 풀어내지 못했다. 래시포드는 전방에서 고립되면서 무기력했다. 웨스트햄의 견고한 수비라인을 효과적으로 무너트리지 못했다. 웨스트햄은 맨유 보다 집중력에서 앞섰다.

▶후반전, GK 파비안스키 슈퍼 세이브+크레스웰 환상 프리킥골

맨유는 후반 3분 마타의 결정적인 슈팅이 골문을 외면했다.

맨유는 공격수 래시포드가 후반 13분 그라운드에 주저앉았다. 솔샤르 감독은 급하게 래시포드를 빼고 린가드를 교체투입했다.

웨스트햄은 후반 17분 안데르송의 슈팅이 맨유 수문장 데헤아의 선방에 막혔다.

맨유는 후반 23분 세트피스에서 이어진 매과이어의 슈팅이 웨스트햄 수문장 파비안스키의 환상적인 선방에 막혀 땅을 쳤다.

웨스트햄 펠레그리니 감독은 후반 25분 교체 카드를 썼다. 안데르송을 빼고 잭 윌셔를 넣었다. 다음 교체는 풀백 사발레타였다.

맨유도 마티치를 빼고 페레드를 조커로 넣어 공격에 무게를 실었다. 솔샤르 감독은 마지막 교체 카드로 앙헬 고메스를 넣었다.

웨스트햄은 후반 39분 풀백 크레스웰의 멋진 왼발 프리킥 추가골로 승리에 쐐기를 박아다. 크레스웰의 프리킥은 맨유 수비벽을 넘어 골문 오른쪽 구석을 파고 들었다. 데헤아가 몸을 날렸지만 막아내지 못했다.

맨유는 무기력하게 무너졌다. 한 골도 만회하지 못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