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심상치 않은 부상 릴레이 대구, 시한 폭탄 스위치 켜졌나

김용 기자

입력 2019-04-24 16:26

심상치 않은 부상 릴레이 대구, 시한 폭탄 스위치 켜졌나


시한 폭탄의 'ON' 스위치가 눌린 것일까.



대구FC는 23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산프레체 히로시마(일본)와의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F조 조별리그 4차전에서 0대1로 패배했다. 히로시마는 주전 몇 명을 빼고 한국에 왔는데, 주축 선수들이 빠졌어도 히로시마는 강했다. 대구는 히로시마의 강력한 수비벽을 뚫지 못하며 히로시마에만 2연패를 당해 16강 진출까지 험난한 산을 넘어야 하게 됐다.

패배도 아쉬웠지만, 대구 입장에서 더 큰 걱정은 부상. 대구는 후반 시작과 함께 팀 부동의 왼쪽 미드필더 황순민을 강윤구와 교체했다. 그리고 어떻게든 동점골이 필요한 후반전 중반 팀의 주포 세징야까지 교체할 수밖에 없었다.

두 사람 모두 나란히 왼쪽 햄스트링에 문제가 생겼다. 특히, 세징야는 다리를 절뚝이며 부축을 받고 그라운드에서 나가 걱정을 샀다. 승부욕이 엄청난 세징야가 지는 상황에서 교체 사인을 순순히 받아들였다는 건, 부상이 심상치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사람 모두 개막부터 팀 주전으로 거의 모든 경기를 소화중이다. 대구는 올해 K리그 뿐 아니라 창단 후 처음으로 ACL에 참가중이다. 여기에 지난해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FA컵까지 신경을 써야한다. 개막부터 빡빡한 일정이 이어졌다. 하지만 대구는 별다른 로테이션 없이 주전 선수들의 출전 시간을 조절해주지 않았다. 걱정의 시건이 있었지만 그 때마다 안드레 감독은 "아직 시즌 초반이라 체력 문제는 괜찮다"고 강조했었다.

그러다 최전방 공격수 에드가가 먼저 쓰러졌다. 지난달 광저우 헝다(중국)와의 ACL 경기 도중 종아리를 다쳤고, 최근에서야 컨디션을 끌어올려 복귀했다. 하지만 히로시마전에서 볼 수 있었듯 100% 컨디션이 아니다. 손쉬운 찬스에서 허무한 슛을 날렸다. 에드가 역시 개막 후 호주를 오가는 등 엄청난 거리 이동과, 강호들과의 연속 대결로 인해 지친 상태에서 부상을 입고 말았다.

때문에 세징야, 황순민 등 풀타임 소화를 밥먹듯이 하는 선수들의 부상 위험 경보가 울렸었다. 하지만 팀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경기들에서 이들을 쉽게 뺄 수도 없었다. 그러다 결국 탈이 났다. 정확한 검진 결과는 25일 발표될 예정인데, 햄스트링은 다치면 회복이 쉽지 않은 부위라 대구 입장에서는 암울하다.

두 사람 뿐 아니다. 츠바사, 김대원, 홍정운, 김우석 등 출전 시간이 많은 선수들도 부상 위험에 노출돼있다. 이들 중 1~2명이 더 부상을 당한다면 대구 경기력 유지에 치명타가 될 수 있다.

대구는 5월에도 K리그1 5경기, ACL 2경기, FA컵 16강전을 치러야 한다. K리그에서는 공동 선두 3팀 밑 4위로 이들을 추격하기 위해 고삐를 당겨야 하고, ACL에서는 남은 2경기 전승을 해야 16강행을 바라볼 수 있다. FA컵은 단판 승부이기에 허투로 대할 수 없다. 그런 가운데 세징야와 황순민의 부상으로 위기 상황이 발생했다. 과연 안드레 감독은 어떤 해결책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