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호날두-메시-그리즈만, FIFA '베스트 플레이어' 후보 선정

김성원 기자

입력 2016-12-03 08:43

수정 2016-12-03 10:28

more
호날두-메시-그리즈만, FIFA '베스트 플레이어' 후보 선정
ⓒAFPBBNews = News1

국제축구연맹(FIFA)가 3일(한국시각) 올 해 지구촌에서 최고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플레이어상' 후보를 발표했다.



남자 '베스트 플레이어상' 후보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레알 마드리드),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바르셀로나)와 앙투안 그리즈만(프랑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 선정됐다. 호날두와 메시는 매년 최고의 후보에서 지워지지 않는 인물이다.

올해는 호날두가 돋보인다. 그로 유로 2016에서 조국 포르투갈의 메이저 대회 첫 우승을 이끌었다. 또 레알 마드리드에는 2015~2016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선물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견인한 것이 전부다. 그리즈만은 유로 2016에서 득점왕을 차지했다. 하지만 수상 가능성이 높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FIFA는 2010년부터 프랑스 축구매체 프랑스풋볼과 함께 'FIFA-발롱도르'라는 이름으로 수상자를 뽑아왔다. 그러나 계약 만료에 따라 올해부터는 별도로 시상한다.

FIFA의 여자 베스트 플레이어상 후보에는 칼리 로이드(미국), 마르타(브라질), 멜라니 베링거(독일)가 이름을 올렸다.

남자 감독상 후보에는 클라우디오 라니에리(레스터시티), 페르난두 산투스(포르투갈대표팀), 지네딘 지단 감독(레알 마다?l드)이 후보로 선정됐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