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기성용 "수술 경과 좋아, 다음주부터 조깅 가능"

이건 기자

입력 2015-05-22 15:59

기성용 "수술 경과 좋아, 다음주부터 조깅 가능"
프리미어리그 스완지시티 기성용이 22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기성용은 지난 21일 스완지시티 팬 투표에서 최다득표를 차지해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지난 시즌 선덜랜드 임대를 마치고 스완지시티에 복귀한 기성용은 프리미어리그 아시아 선수 역대 한 시즌 최다골(8골) 기록을 세웠다. 또 스완지시티의 중원을 이끌며 팀 시즌 최다 승점 경신에도 힘을 보탰다. 기성용은 최근 오른쪽 무릎 관절경 수술로 뼛조각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 시즌을 일찍 마치고 휴식과 재활에 들어갔다. 인천=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5.05.22.

기성용(스완지시티)이 무릎 수술 경과는 좋다고 했다.



기성용은 22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취재진과 만난 기성용은 "무릎 수술 부위는 잘 아물고 있다. 다음주에는 조깅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성용은 "2년전부터 무릎에 통증이 있었다. 월드커 때도 좋지않았지만 참고 뛰었다"고 말했다. 이어 "큰 대회 때문에 수술을 할 수 없었다. 팀 내에서는 자리를 잡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참고 뛰었다"며 "게리 몽크 감독과 상의한 결과 시즌 막판이 수술을 하기 위한 최적의 타이밍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A대표팀에 대한 상황도 설명했다. 그는 "다음달 미얀마와의 A대표팀 경기에 뛰고 싶지만 재활 상황을 봐야한다"며 "몸상태를 본 뒤 슈틸리케 감독과 만나서 의견을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성용은 이번 시즌에 대해 "개인으로나 팀으로나 뜻깊은 시즌"이라고 했다. 그는 "맨유와의 시즌 전체 개막전에서 넣은 개막골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또 우승하지 못했지만 27년만에 나간 아시안컵 결승도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인천공항=이건 기자 bbadagu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