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태국 동굴소년, 코치 13명 전원구조 '기적의 생환'

김준석 기자

입력 2018-07-11 08:25

태국 동굴소년, 코치 13명 전원구조 '기적의 생환'
ⓒAFPBBNews = News1

태국 북부 치앙라이주 동굴에 갇혀있던 유소년 축구팀 선수와 코치 등 13명이 전원 구조됐다.



태국 구조 당국은 현지 시각 10일 저녁 동굴 안에 고립됐던 12명의 소년들과 코치를 구했다고 밝혔다.

축구팀 코치는 끝까지 동굴 안에 남아 소년들을 무사히 내보낸 뒤 마지막에 구조된 것으로 전해졌다.

치앙라이주 유소년 축구팀 '무빠'(야생 멧돼지라는 뜻) 소속인 이들은 지난달 23일 훈련을 마치고 인근에 있는 이 동굴에 관광하러 들어갔다가 갑자기 내린 폭우로 동굴 내 수로의 물이 불어나면서 고립됐다.

태국 네이비실 잠수대원과 영국, 호주,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모인 동굴 구조 전문가들이 대대적인 수색 작업을 벌이면서 실종 열흘 만인 지난 2일 동굴 입구에서 5㎞가량 떨어진 지점에서 소년들과 코치를 발견했다.

소년들은 코치의 지시에 따라 명상을 하고 동굴 천장에 맺힌 물을 마시면서 구조를 기다린 것으로 알려졌다.

소년들과 코치는 동굴 안으로 투입된 의료진과 식량으로 건강을 회복했고, 침수 구간을 빠져나올 수 있도록 수영과 잠수장비 사용법을 가르친 뒤 8일 4명을 구조했고 9일에도 4명을 추가로 구조했다.

그리고 이날 나머지 인원을 모두 구조하면서 네이비실 대원 40여 명과 다국적 동굴 구조 전문가 50여 명이 투입된 구조 작업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