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리뷰] 'MZ아이콘' 주현영, 택배 언박싱→본가行…풋풋한 '자취 새싹' ('나혼산')

안소윤 기자

입력 2024-05-25 09:12

 'MZ아이콘' 주현영, 택배 언박싱→본가行…풋풋한 '자취 새싹' ('나…
사진 출처=MBC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나 혼자 산다' 주현영이 서툴지만 로망을 실현해 나가는 만족도 100%의 '자취 새싹' 일상을 공개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배우 주현영의 로망 가득한 일상과 '무토그래퍼' 전현무가 유기견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MZ 아이콘' 배우 주현영의 자취 1년 1개월 차 일상이 공개됐다. 가족과 함께하는 삶도 행복하지만, 정서적 독립을 위해 자취를 시작했다고 밝힌 주현영은 취향과 감성으로 채워진 '로망하우스'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일어나자마자 겁이 많은 반려묘 삼순이를 챙기는 고양이 집사의 일과로 아침을 연 주현영은 마스크 팩을 하고 공포 콘텐츠를 보며 도파민을 채우는 모닝 루틴으로 반전 웃음을 안겼다. 깨끗함을 유지하기 위해 3단계에 걸친 청소와 새로 구매한 자취템인 냄새 안 나는 쓰레기통과 창문 청소 용품을 언박싱하고 설명서를 챙기는 꼼꼼함을 보여줬다. 그러나 마음처럼 되지 않는 상황에 고군분투하며 서러움이 폭발한 '자취 초보' 주현영의 모습은 웃음과 공감을 유발했다.

또한 주현영은 KTX를 타고 강원도에 있는 본가로 향해 엄마와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똑 닮은 모녀의 모습과 '주현영 박물관' 같은 방은 부모님의 사랑이 묻어났다. 얼마 전 엄마가 된 본가 강아지 꽃순이 가족과 인사를 나눈 주현영은 엄마 집밥을 먹으며 오랜만에 딸을 만나 할 얘기가 많아진 엄마와 오붓한 시간을 보냈다.

마당의 야외 테이블에서 자신의 서프라이즈 선물에 행복해하는 엄마의 반응을 보며 더 기뻐하는 주현영의 모습은 모두의 미소를 자아냈다. 그는 혼자 사는 삶에 대해 "부모님이 절실히 필요할 때가 있다 보니 아직 머리로는 독립이 안 된 느낌"이라면서도 "야무지게 잘 살아냈다고 스스로에게 얘기해 주고 싶다"라며 자신을 향한 응원을 보냈다.

그런가 하면, 전현무는 영화 잡지와 모닝커피, LP 음악으로 예전과 다른 우아한 일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안재현의 영향을 받아 인생 악기를 찾았다는 전현무는 "음악은 무차르트"라며 새로 장만한 피아노 앞에 섰다. '나 혼자 산다'의 피아니스트 답게 손을 풀고 자신감이 붙은 전현무가 대니 구에게 전화를 걸어 '허공 연주'를 펼치며 피아노 피싱을 하는 모습은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우리만의 슈퍼밴드를 만들자"라고 제안, 과연 성사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았다.

전현무는 "바프(보디 프로필) 이후 몸무게 변화가 2kg 안짝"이라며 '무탄고단(탄수화물 없이 단백질 많이)' 식단으로 건강한 몸을 유지 중인 모습도 공개했다. 단백질이 가득한 '퓨전 두부찜'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며 유지어터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어 전현무는 직접 만든 삼계탕과 카메라를 들고 반려견 교육 센터를 찾아 유기견 봉사활동 찾아 그는 17년 넘게 함께했던 반려견 또또를 떠나보낸 후 4년 넘게 유기견을 위한 봉사와 병원비 후원 등을 해오고 있었다고.

전현무의 후원으로 '무패밀리'가 된 무탈, 무아, 무순, 무지개는 사랑스러운 매력이 철철 넘쳤다. 전현무는 자신이 준비한 삼계탕을 폭풍 흡입하는 강아지들을 보며 흐뭇해했다. 이후 그는 '개(워)터파크'를 개장해 행복한 '대장 시츄'가 되어 강아지들과 열심히 놀아주고, '무토그래퍼'로 변신해 입양 홍보를 위한 사진 촬영으로 재능(?)을 기부했다. "구조된 유기견들은 덜 예쁠 것이다, 성격이 이상할 것이라는 편견만 없애면 성공"이라며 유기견들을 향한 애정과 진심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그는 유기견들이 좋은 가족을 만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직접 그린 무탈이의 그림과 이날 찍은 강아지들의 사진을 챙겨 유기견 입양을 위한 전시에도 참여했다. 전현무는 "강아지들과 있으면 마음이 채워지는 느낌"이라며 "몸은 고됐지만 마음만은 풍요로워진 하루였다"라고 따뜻한 소감을 밝혔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