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천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문화활동 '감·사·행 소풍' 나들이

입력 2024-05-24 16:39

이천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문화활동 '감·사·행 소풍' 나들이





이천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이천시니어클럽(관장 김남규)은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21∼23일 3일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약 1,200명을 모시고 문화활동 '감·사·행 소풍' 나들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문화활동 청춘드라마"감·사·행 소풍"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청풍에서 진행했으며, 행사에 앞서 문화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인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참석하시는 약 1,200명을 대상으로 사전에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오랜만의 나들이로 즐거워하는 어르신들의 표정이 밝게 빛난다"며, "이번 나들이로 모든 피로와 노고를 다 떨쳐내시고 오늘 하루 맘껏 즐기시고 행복하게 다녀오시길 바란다"는 인사말과 함께 3일 동안 소풍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배웅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일자리에 참여하는 분들과 더 친해지고 힘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된 거 같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구경하고 즐거운 추억까지 갖게 해주신 이천시와 이천시니어클럽에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니어클럽 김남규 관장은 "오늘의 소풍이 어르신들의 삶에 새로운 활력과 추억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와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응원을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