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 이어 온유도 독립…온유, '그리핀 엔터'에서 새출발

이정혁 기자

입력 2024-04-03 09:07

수정 2024-04-03 09:26

샤이니, 태민 이어 온유도 독립…온유, '그리핀 엔터'에서 새출발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샤아니의 멤버 태민에 이어 온유가 신생 기획사 그리핀 엔터테인먼트(GRIFFIN Entertainment)에서 새 출발한다.



지난 1일 태민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와 전속 계약을 발표한 가운데 이틀 후 온유가 이적 소식을 전한 것.

그리핀 엔터테인먼트는 어떤 역경에도 보석을 지키는 수호의 동물 '그리핀'에서 착안, 각자의 색으로 빛나는 아티스트를 보호하며 그들이 가진 재능과 역량을 꽃피울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전망이다.

장문성 그리핀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온유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 그리핀 엔터테인먼트가 아티스트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온유는 전속계약 소식과 함께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포근한 분위기의 니트 착장으로 멋을 낸 온유는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자랑한다. 진중한 눈빛에서는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그리핀 엔터테인먼트의 1호 아티스트 온유는 지난 2008년 샤이니로 데뷔, 그룹은 물론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유는 지금까지 'VOICE', 'DICE' 등 두 장의 미니앨범과 'Circle' 한 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전개하고 있다. 국내와 일본을 넘나들며 솔로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대중성과 팬덤을 모두 갖춘 보컬리스트로 입지를 굳혔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