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영토 점령이 더해진 슈팅게임 '매드월드', XPLA에 온보딩 앞두고 참가자 모집

남정석 기자

입력 2024-03-19 17:15

영토 점령이 더해진 슈팅게임 '매드월드', XPLA에 온보딩 앞두고 참가…


컴투스그룹이 이끌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카보네이티드의 신작 웹3 모바일 슈팅 게임 '매드월드(MadWorld)'의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드월드'는 디지털 토지 소유권을 기반으로 전략적 영토 점령이 더해진 고난도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카보네이티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XPLA 메인넷에 단독 온보딩된다. '매드월드'를 개발하고 있는 카보네이티드는 'EA', 징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개발사 출신 베테랑 개발진이 주축이 돼 2015년 설립된 글로벌 게임 개발사다.

웹2는 물론 글로벌 웹 3 게임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매드월드'는 현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얼리 액세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거주 도시와 국가, 이메일 등 간단한 정보만 작성하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은 '대붕괴' 6개월 이후 지구다. 선택한 도시를 거점으로 주변 지역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제국을 구축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긴장감 넘치는 3인칭 슈팅 게임과 전략 게임의 특징을 결합해 신선한 재미를 주며, 실시간 협동 PvE가 핵심 콘텐츠이다. 또 비동기식 '클랜 대 클랜' 멀티 플레이를 통해서도 영토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데 전투에는 유저와 함께 다양한 특성을 가진 'AI 분대원'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밖에 지구상의 실제 도시들을 현실감 넘치게 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라이브 옵스(Live Ops)와 생성형 AI 기반의 카바인 플랫폼을 통해 25만 개에 달하는 헥스(Hex) 위에 전세계 도시들과 방대한 이야기를 제공하는데 특히 유저들은 서울, 파리, 두바이 등 현실 세계의 주요 도시를 '영토'로 소유하고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소유한 영토는 단순히 게임 속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디지털 상품으로 연계돼 거래할 수 있으며, XPLA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