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의 유튜브'라 '말할 수 없는 비밀'…100명→7만 명 구독자 급증 [SC이슈]

이지현 기자

입력 2024-02-17 09:33

more
'조정석의 유튜브'라 '말할 수 없는 비밀'…100명→7만 명 구독자 급…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배우 조정석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조정석의 유튜브'라 말할 수 없는 비밀은 뭘까?



아이유는 지난 15일 "포근 솜이불 같아요..좋은 커버 감사합니다 청계산댕이레코즈님 Love wins all♥"이라는 글과 함께 커버 영상 링크를 남겼다.

아이유가 남긴 링크는 '청계산댕이레코즈'라는 유튜버가 아이유의 곡 'Love wins all'을 커버한 영상이다. 이 유튜버는 기타 반주와 함께 아이유의 곡을 열창하며 "아이유 씨 팬이라 이렇게 직접 반주와 노래 해봤어요. 저의 커버 영상 재밌게 봐주시길 바라며 앞으로 더 재밌는 영상 올려볼게요"라고 밝혔다.

하지만 유튜버의 목소리는 어딘가 익숙했다. 배우 조정석과 비슷했으며, 이 유튜버가 연주한 기타는 팬클럽 측이 조정석에게 선물한 커스텀 기타였다.

뿐만 아니라 아이유의 곡을 커버한 것까지 총 3개의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이 유튜버가 공개한 첫 영상은 '거미 남편이 부르는 거미-날 그만 잊어요'라는 제목의 AI 커버 영상이었다. AI 커버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기존 노래의 보컬을 다른 인물의 목소리로 바꾸는 것이다.

결국 아이유에 의해 알려진 '청계산댕이레코즈'의 구독자 수는 100여 명 남짓했지만, 아이유가 언급한 이후 급속하게 증가해 현재 7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하지만, '조정석의 유튜브'라고 아직 말할 수 없다.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맞다 아니다 말씀을 드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면서 "회사에서 준비 중인 게 있어서 지금은 답변 드릴 수 없는 상황인데 조만간 공식적으로 말씀을 드리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조정석의 '말할 수 없는 비밀'이 뭔지 궁금증을 더욱 키우고 있는 가운데, 구독자들은 "여기 AI는 자아도 있다", "죄송한데 어떤 AI가 애드립을 넣냐", "모르는 척해드려야 되는 건지 긴가민가함", "누군진 몰라도 아로하 잘 부를 것 같은 목소리" 등 유쾌한 댓글이 계속해서 남겨지고 있다.

한편, 조정석은 현재 tvN 토일드라마 '세작:매혹된 자들'에 출연 중이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