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박스, '게임이 가족간 유대감 높인다'는 설문 결과 발표

남정석 기자

입력 2024-02-05 17:12



마이크로소프트 X박스가 설 명절을 맞아 한국인들의 게임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설문 결과를 5일 발표했다.



글로벌 여론조사 기관 유고브(YouGov)를 통해 만 13세 이상 한국인 62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비디오게임 플레이어 중 68%가 설 연휴 동안에도 비디오 게임을 이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문 조사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젊은층일수록 연휴에 게임을 할 계획이라는 답변이 많았으며, Z세대(83%) 중에서도 13~17세는 92%가, 18~24세는 78%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밀레니얼 세대(72%)와 X세대(59%)가 뒤를 잇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많은 게이머들이 연휴 기간을 이용해 가족과 게임을 즐기고, 게임을 통해 직접 대면하기 어려웠던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연휴에 비디오게임을 한다고 응답한 사람 중 35%가 이 기간 중 가족과 게임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또 전체 응답자의 32%는 연휴 동안 평소 만나지 못했던 사람과 소통하는 차원에서 비디오게임을 즐길 예정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가족과의 게임 이용에 대한 일부 장벽이 존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장 큰 어려움으로 비디오게임 플레이어 중 41%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기 어렵다'를 꼽았다. 이어 33%는 '각자의 게임 경험이 각기 달라서 다 같이 게임을 즐기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게임이 다양한 연령대에게 소통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전했다. 이에 X박스 게임 패스에서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파티 애니멀즈',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오버쿡! 2', 긴 연휴에 알맞는 흥미진진한 게임으로 '팰월드'와 '페르소나3 리로드' 등을 추천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