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지선 "외계인 같았다" 6중추돌 전신화상 충격.."사고날=2번째 생일"('유퀴즈')[종합]

이유나 기자

입력 2023-03-22 22:03

수정 2023-03-22 23:48

more
이지선 "외계인 같았다" 6중추돌 전신화상 충격.."사고날=2번째 생일"…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사랑해 지선아'의 주인공 이지선이 23년만에 모교 교수가 되어 이화여대에 돌아왔다.



22일 방송한 tvN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한 이지선은 23년 전 사고와 그 사고날 이후 다시 태어난 이지선으로 사는 요즘의 근황까지를 공개?다.

이지선은 조세호와 반갑게 인사하며 "20년 전에 남희석 씨 통해서 '인간극장'에서 만났고 배도 보여주시고 했다"고 웃었다.

23년 전 사고당시 유아교육과 졸업 앞두고 대학원 준비하고 있던 이지선은 오빠와 함께 탄 마티즈 차량 안에서 사고를 당했다. 뒤에서 음주운전 차가 들이 받으면서 마티즈에 불이 붙었고, 그 불은 이지선의 몸에 붙었다. 당시 오빠는 팔에 화상을 입으며 동생을 끌어내 티셔츠를 벗어 불을 껐다. 곧바로 응급실로 이송됐지만 전신 2도 화상을 입고 뉴스에도 보도됐다. 당시 사고 현장이 담긴 영상에는 마티즈 차가 화염에 휩싸여 전소중이었다.

이지선은 "사고 당시 기억이 거의 없는데 오빠에게 의사 분들이 화상이 문제가 아니고 맥박도 안 잡히니 곧 떠날것 같다. 마지막 인사를 하라고 했다. 오빠가 '좋은 동생이었다 잘가' 하더라. 그때 인사는 받았지만 잘 살아있습니다"라고 웃었다. 이어 "나아질거라 기대했는데 상한 피부를 걷어내고 나니 고통이 더 심했고 감각이 살아나면서 어마어마한 통증을 겪었다. 피부가 없는 상태에다 감염을 막으려 소독을 계속 받아야했다. 지옥에서나 들릴법한 소리가 이런 소리일까. 그런 시간을 보냈다. 태어나서 살색이 없는 피부를 보면서 이대로 살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게됐다. 중환자실에서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봤기 때문에 다음에는 내 차례라고 생각했다"고 당시의 절망을 전했다. 하지만 "엄마가 제게 밥을 먹이면서 기도하셨다. 엄마 인생이랑 내 인생이랑 바꿀수 있으면 엄마가 좀 바꿔줄수 있냐고 물었는데 엄마는 천번이고 만번이고 바꿔준다고 하셨다. 가족들은 제 앞에서 절대 울지 않았다. 괜찮다고 하셔서 전 제가 괜찮은 줄 알았다. 그게 큰 힘이 됐다"고 했다.

가해자는 어떤 처벌을 받았을까? 이지선은 "법의 처벌을 받지 않으셨을까 싶다. 저도 뉴스에 나온 성씨만 알고 있다. 사과를 받은적은 없다. 실제로 그 사람을 만났다면 제가 지금처럼 잊고 살수 있었을까. 적어도 그 부분은 잊어버리고 내가 살아남는 것에 집중할수 있는 힘을 모은 것 같다"고 말했다. 유재석이 분노해 화를 내려고 하자 이지선은 "화 내지 마세요"라고 오히려 달랬다.

7개월의 병원 입원 후 집에 돌아와 거울을 본 이지선은 "외계인 같았다"라고 회상했다. 하지만 그녀를 세운건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눈빛이었다. 이지선은 "그래서 거울 앞에 용기 내서 서게 됐다. 처음 보는 분이 있어서 '안녕 이지선' 인사했다. 저 자신과 다시 친해져가는 과정을 가졌다"며 "2000년 7월30일 사고가 난 날은 내가 다시 태어난 날이다. 내 두번? 생일이라고 생각하고 살았다. 오빠는 늘 그 날 제 두번째 생일이라고 23년간 문자를 보내준다"고 말했다.

돈독한 오빠에 대해서는 "제가 성장하고 나아질때까지 오빠는 결혼 안하고 살거라고 했는데 애가 셋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지선은 "사고를 당했다기 보다는 만났다 표현을 한다. 잃은 것도 많았지만 얻은 것도 참 많았다. 반갑지 않지만 만난 게 맞다. 만났다고 표현한 순간 내 삶이 달라졌다"며 "꿈에서조차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일들이 일상에서 일어나기도 하는데 생각을 바꾸면 그 일과 잘 헤어질수 있다. 지금 당장의 상황은 암울하고 절망적이라도 결코 비극으로 끝나지 않을것이다. 꽤 괜찮은 해피엔딩은 우리 인생 앞에 있을것이다라는 희망의 힘으로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좋은 날이 온다"고 말했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